◆ 롯데온, 헤어 앰플 ‘처음처럼 에디션’ 유통사 단독 판매

롯데온은 국내 주류업체와 헤어 케어 상품이 처음으로 협업한 굿즈를 선보인다.

26일부터 ‘롯데칠성’의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과 헤어 케어 브랜드 ‘헤어플러스’가 함께 제작한 ‘한정판 헤어 앰플 처음처럼 에디션’을 유통사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헤어 앰플 처음처럼 에디션은 헤어플러스의 대표 상품인 ‘단백질본드 앰플(15ml)’에 ‘처음처럼’의 라벨 디자인을 입혔다. 

소주 ‘처음처럼’의 부드러운 목 넘김과 손상된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단백질본드 앰플’의 공통점에서 착안했다.

롯데온은 ‘헤어 앰플 처음처럼’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2일까지 ‘처음처럼 에디션 키트(15ml*6개)’를 정상가 대비 30% 할인하며 헤어플러스 제품 구매 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지난 5월 롯데제과, 침구 브랜드 ‘소프라움’과 함께 선보인 뉴트로 굿즈 ‘껌온 베개’와 ‘껌온 담요’가 큰 인기를  끌며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롯데온 박영미 뷰티팀장은 “MZ세대를 위해 기획한 굿즈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LF몰, 변정수와 독일 명품 주방용품 'AMT' 첫 라이브 방송

LF는 28일 오전 11시 LF몰에서 독일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AMT’와 브랜드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AMT은 1964년 출시된 AMT는 독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요리 전문가들에게 사랑받아온 주방용품이다. 의료도구 및 임플란트, 인공관절 등에 활용되는 316Ti 티타늄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돼 오랜 기간 부식을 방지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통 5중 구조로 설계돼 뛰어난 열전도율 및 보온성을 바탕으로 무수분, 저수분 요리가 가능하다. 내부 수분과 증기 배출을 최소화한 뚜껑 구조는 재료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보존한다.

방송에서는 전문 셰프 못지않은 요리 실력으로 알려진 모델 겸 방송인 변정수가 직접 쇼호스트로 출현해 AMT 주방용품 사용 경험을 보다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AMT 인기 주방용품 패키지를 특별한 가격에 판매하며, 라이브 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15% 추가 쿠폰 사용 시 최대 77%까지 할인한다. 세트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스테인리스 제품 전용 세제를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판매가 30만 원 상당의 ‘레벤호프’ 쌀냉장고를 증정할 예정이다. 

 

◆ GS샵, ‘소비자 전문가’ 육성 위해 장학금 8천만 원 지원 

GS리테일은 GS샵이 26일  ‘2021년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에 선발된 장학생 46명을 발표하고, 총 8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은 GS샵이 소비자 인권보호와 권익 신장을 위한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09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온 장학 프로그램이다. 전국 소비자학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 중 선발 과정을 거쳐 장학금을 지급한다.

올해까지 13년 연속 장학금을 지원해 30여 개 대학에서 600여 명의 소비자 전공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누적 장학금은 총 8억 7000만 원이 지급됐다.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 장학생 선발 기준은 학업 성적(20점), 소비자리더 활동 내역(30점)의 1차 서류심사와 자기소개서(20점), 소비자 관련 활동기술서(30점)의 2차 심사를 종합해 선발한다. 심사는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한국소비자업무협회의 전문가로 구성된 장학위원 5인이 맡는다.

GS샵은 ‘소비자리더 장학사업’ 시행 초기인 2009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5000만 원을 지급해오다 2012년부터는 장학금을 7000만 원으로 증액하고, 2013년에는 대학원생을 추가해 장학금 혜택의 범위를 넓혔다. 2020년부터는 장학금을 8000만 원까지 확대했다.

 

◆ 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픽더셀' 리뉴얼 오픈

CJ온스타일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사업 플랫폼 '픽더셀'을 26일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리뉴얼된 픽더셀은 인플루언서의 취향, 팔로워 및 구독자 연령 및 성별을 고려해 상품 매칭 시스템을 고도화 할 예정이다. 약 3일간 셀러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CJ온스타일 구매 좌표(링크)가 노출되는 만큼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도 다변화한다.

인플루언서 각각에 특화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등에 CJ온스타일의 자원을 지원한다. 또한 상품 페이지 자체에 스토리를 입혀 마치 잡지 콘텐츠를 보듯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픽더셀은인플루언서 SNS 계정에 CJ온스타일 페이지를 연동하고 특정 상품을 한정된 기간 동안 단독 조건으로 판매하는 형태의 서비스다.

현재 동지현, 임세영, 서아랑 등 CJ온스타일 대표 쇼호스트는 물론 최선정(라미띠에), 김준희(에바주니), 아만다, 심짱 등 유명 인플루언서 및 셀럽이 픽더셀에 소속돼 있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앵콜 공동구매도 준비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