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온, 26일부터 ‘스타일 위크’.. 패션·명품·뷰티 최대 80% 할인

롯데온은 26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일주일간 ‘스타일 위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기간 가을, 겨울 재고 의류를 포함한 명품과 뷰티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여름 막바지 세일을 진행해 여름 신상품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온은 ‘스타일 위크’ 기간 매일 최대 10장의 패션 및 명품 전용 최대 2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브랜드 별로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을 늘렸다.

최대 7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역시즌 상품으로는 ‘쉬즈미스 한혜진 캐시미어 코트’와 ‘온앤온 기은세 폭스퍼 숏 구스다운’을 최종 혜택가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아우터인 무스너클, 버버리 등 인기 브랜드 상품도 판매가 대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미쏘, 지오다노, 헤지스, 베베드피노 등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여름 상품도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BBQ,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200팀에 200억원 지원

제너시스BBQ 그룹은 윤홍근 회장이 청년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하면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총 200억원을 투자, 이달 6일부터 30일까지 응모를 받는 청년 창업 지원 행사인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에는 현재까지 1천여명이 응모했다.

2명이 한팀이 돼 지원할 수 있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는 팀의 대표 1인만 2030세대라면 파트너 1인은 연령의 제한을 두지 않는다.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영남, 호남 6개 권역으로 나누어 최종 200팀을 선발해 배달전문 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 매장부터 인테리어, 시설, 초기 운영자금 등 800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최종 선발된 200팀은 8월 18일 발표되며, 일주일 간의 치킨대학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 BSK 매장을 직접 운영하게 된다.

윤홍근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청년 취업난으로 패기와 열정으로 사회에 걸음을 내딛어야 할 청년들이 제대로 된 기회조차 얻지 못하고 좌절하는 상황들이 안타까웠다”며 “물고기를 잡아 주기 보다는 잡는 법을 가르쳐 줌으로써 이들이 열정을 가지고 도전할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다.

지난 해 6월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한 포장 및 배달 전문매장인 BSK는 홀이 없는 소형 점포 형태의 BSK는 외부 배달 플랫폼 활용 및 디지털 마케팅 등에 상대적으로 익숙한 젊은 청년층에게 적합한 사업모델이다. 현재 350개 매장이 오픈됐으며 가맹점주 중 약 60%가 2030세대다.

 

◆ CJ올리브영, 8월부터 옴니채널 브랜드 캠페인… 광고 모델로 태연X키 발탁

CJ올리브영은 8월부터 옴니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고, 캠페인 모델로 그룹 소녀시대 태연과 샤이니 키를 발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이번 브랜드 캠페인에서 ‘세상의 모든 루틴, 뷰티 방앗간’을 콘셉트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올리브영과 함께하는 다양한 일상을 소개할 예정이다. 헬스앤뷰티에 관한 모든 루틴(Routine, 일상에서 규칙적으로 하는 관리 방법)을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의미다.

올리브영은 2019년 전개한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큐레이팅 하는 곳’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알린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헬스앤뷰티 No.1 옴니채널 브랜드’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캠페인 광고 모델로는 최근 ‘찐 남매 케미’로 주목받고 있는 그룹 소녀시대 태연과 샤이니 키가 선정됐다.

핵심 타깃인 2030대 사이에서도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이 있는 태연, 키와 함께 일상 곳곳에 자리 잡은 올리브영의 옴니채널 경쟁력을 보다 친숙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8월 1일부터 TV, 유튜브·SNS 등 온라인, 버스 정류장 등의 채널을 통해 신규 광고를 공개하고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 또 8월 한 달간 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몰에서는 매주 달라지는 다양한 광고 콘텐츠와 상품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 CJ온스타일, 여름철 인기 렌탈 가전 방송 집중 편성

CJ온스타일은 찜통 날씨가 심해지면서 수요가 늘고 있는 에어컨ㆍ얼음 정수기 등 여름철 인기 가전 등 렌탈 상품 판매 방송을 집중 편성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26일 주에만 ‘2021년 최신상 캐리어 에어컨’을 최대 9번까지 방송 판매할 계획이다. 온도와 실내 공기 관리 기능에, 소음도까지 낮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CJ온스타일 측은 설명했다.

28일에는 ‘청호 언택트 얼음 정수기’를 첫 선보인다. 센서에 대지 않아도 손이 가까워지면 자동 감지해 물과 얼음이 나온다(일반 터치 기능도 설정 가능). 초정밀 분리막 필터와 일ㆍ주 단위의 자동 세정ㆍ살균 기능이 물 순도를 높여 준다.

30일 모바일라이브 채널에서는 섭씨 100도의 뜨거운 온수도 나오는 ‘쿠쿠 얼음정수기’를 판매한다. 첫 6개월 렌탈료는 면제해 준다.

27일 방송 예정인 ‘웰릭스 음식물청소’는 환경부 인증 특허기술인 미생물 액상 분해 방식이으로 음식물을 넣어 흘러 내려보내면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다. 제휴카드 할인ㆍ방문케어 등 혜택도 제공한다.

방송을 제때 챙겨 보기 힘들거나 모바일 쇼핑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원터치렌탈’ 서비스도 선보인다. 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웹페이지에서 ‘원터치렌탈’을 검색하면 접속되며, 이곳에서 가전/운동기구/명품백/골프용품 등 다양한 품목의 렌탈 구매 조건을 알아볼 수 있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작년 국내 렌탈시장 규모는0조 원에 달하며, 2017년부터 연평균 10% 이상 지속 성장 중이라는 분석이다. 최근 CJ온스타일에서도 더위가 본격화된 7월을 기점으로 렌탈 매출이 증가세다.

 

◆ 한섬, ‘타임’ 럭셔리 레저 라인 ‘타임 1993 클럽’ 출시

현대백화점그룹은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타임이 새로운 라인인 ‘타임 1993 클럽’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타임 1993 클럽은 타임의 ‘럭셔리 레저 라인’으로 다양한 레저 활동에 어울리게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니트·팬츠·아우터·액세서리 등 다양한 품목이 출시되며 생활 방수・건조 등 레저 활동에 유용한 기능이 적용됐다.

‘타임 1993 클럽’은 자체 온라인몰 ‘더한섬닷컴’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판매된다. 이번 컬렉션과 관련된 영상과 제품 화보는 타임 공식 인스타그램과 더한섬닷컴 공식 유튜브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섬 관계자는 “타임 1993 클럽은 어떤 제품들과 코디하느냐에 따라 레저웨어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 속에서도 활용도 높게 착용이 가능한 레저웨어다”며 “데일리하게 활용 가능한 레저웨어에서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이 어필되는게 큰 강점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