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 PET 50% 사용한 재생 용기 활용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롯데마트·슈퍼는 14일 ‘무라벨 설향 딸기'(500g·국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용기에 부착된 외부 라벨을 완전히 제거해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고 분리배출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투명 트레이 내 딸기를 1단으로 구성, 라벨이나 다른 딸기에 가려지는 부분 없이 고객이 전체 품질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롯데마트·슈퍼에 따르면 이는 단순 상품 확장을 넘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의지를 담은 상징적 시도다.
딸기 등 대표 품목에 무라벨 포장을 도입함으로써 실질적인 재활용 효과와 파급력을 극대화하고 지속가능한 유통 구조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산지, 팩 제조사와 협력해 무라벨 전용 재생 트레이를 개발했다.
재활용 PET 50%를 원료로 사용해 기존 판매량 기준 연간 약 100t 규모의 포장재 절반을 재활용 원료로 대체했다.
중량·원산지 등 필수 정보는 팩 자체에 양각 표기해 고객이 라벨 없이도 손쉽게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무라벨 설향 딸기는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포함한 롯데마트 30개 점포에서 1팩 당 1만 6990원에 판매되며 연내 전국 점포로 확대될 예정이다.
신한솔 롯데마트∙슈퍼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무라벨 딸기는 포장을 최소화해 가치소비를 실천하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환경 부담을 낮춘 상품을 지속 확대해, 지속가능한 신선 유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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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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