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겨울 제철 신선식품 최대 50% 할인 행사
G마켓, ‘빅스마일데이’ 막판 할인전
W컨셉, 신규 브랜드 모델로 ‘르세라핌’ 발탁
홈앤쇼핑, ‘지역 소상공인 e커머스 세미나’​​​​​​​ 개최

이미지=쿠팡
이미지=쿠팡

쿠팡 알럭스, '윈터 뷰티’ 개최.."겨울 감성 명품 뷰티 컬렉션 선봬"

쿠팡은 럭셔리 뷰티·패션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가 겨울 시즌을 맞아 ‘윈터 뷰티’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새롭게 입점한 에이피 뷰티와 수잔카프만(Susanne Kaufmann)을 비롯해 로라 메르시에, 메모, 아워글래스,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인기 브랜드가 함께한다.

알럭스는 겨울 감성에 어울리는 인기 제품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보습력과 발색을 모두 갖춘 ‘맥 러스터글래스 립스틱’과 ‘클라랑스 립 오일’ 등이 대표적이다.

연말을 앞두고 브랜드별 리미티드 에디션도 선보인다. 로라 메르시에의 ‘딜리셔스 앤 데카당트 앰버 바닐라 컬렉션’, 아워글래스의 ‘앰비언트 라이팅 에딧 언락드 팔레트’ 등이 준비됐다. 

행사 상품은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며 ‘시그니처 패키지’로 포장돼 배송된다. 고객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상대방의 연락처만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이미지=SSG닷컴
이미지=SSG닷컴

◇ SSG닷컴, 겨울 제철 신선식품 최대 50% 할인 행사

SSG닷컴은 이마트와 협업해 19일까지 겨울 제철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SSG닷컴은 농축수산물 중심으로 장보기 인기 상품 30여 종을 엄선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귤, 사과, 감자, 계란, 생굴, 캐나다산 삼겹살·목살을 준비했다.

이어 가공식품 행사로 오뚜기 병천식 얼큰순대국밥과 CJ 햇반 흑미밥을 각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며 일상용품 행사로 피지 캡슐세제를 1+1 구성으로 판매한다.

SSG닷컴이 선보이는 이마트 신선 및 가공식품, 일상용품은 이마트몰 '쓱 새벽배송∙주간배송∙바로퀵'으로 주문 가능하다.

 

이미지=G마켓
이미지=G마켓

◇ G마켓, ‘빅스마일데이’ 막판 할인전

G마켓은 11일까지 ‘빅스마일데이’를 이어가며 행사 마지막 이틀간 디지털가전 중심의 특가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가격대 별로 다양하게 마련한 빅스마일데이 전용 ‘할인 쿠폰팩’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고단가·고관여 상품 위주로 혜택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대표 특가상품으로 ▲LG 트롬 세탁기·건조기 세트 ▲삼성 비스포크 AI 에어드레서 ▲레노버 샤오신 패드 프로 등 인기 디지털가전을 선보인다.

여기에 ▲세타필 크림·로션 ▲라보에이치 탈모완화샴푸 ▲스킨푸드 클렌징폼 ▲나이키 후드집업 ▲코카콜라 제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도 특가에 마련했다.

특히 이날 오픈한 ‘오픈런 딜’에서는 ‘갤럭시탭 S10 울트라’를 파격 할인가에 한정수량 공개한다. 오픈런 딜은 행사 시작일인 1일 이후 빅스마일데이 상품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재구매 특화 혜택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압타밀 프로푸트라 프레 1·2단계’를 한정 특가로 판매하는 등 인기 출산육아용품까지 상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 W컨셉, 신규 브랜드 모델로 ‘르세라핌’ 발탁

W컨셉은 신규 브랜드 모델로 ‘르세라핌'(LE SSERAFIM)을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르세라핌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자체 행사 ‘더블유위크’도 개최해 연말 축제 분위기를 잇는다는 계획이다.

W컨셉은 르세라핌의 트렌디하고 도전적이며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가 플랫폼이 추구하는 방향성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은 ‘숏핑을 플레이하다, W컨셉’으로 숏폼과 쇼핑을 합친 새로운 경험에 초점을 맞췄다. 

W컨셉은 이날부터 르세라핌 멤버들의 개성이 담긴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향후 고객 참여형 숏폼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 시장의 거점으로 주목하고 있는 일본에서도 르세라핌과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앞줄 맨 왼쪽부터)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 박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 본부장 백순임, 강원지방 중소벤처기업청 청장 박순홍,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중소기업회장 최선윤,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허영, 풍물시장 운영회장 임병철, 중소기업벤처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 본부장 정지창이 2025년 11월 7일 강남동행정복지센터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홈앤쇼핑
(앞줄 맨 왼쪽부터)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 박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 본부장 백순임, 강원지방 중소벤처기업청 청장 박순홍,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중소기업회장 최선윤,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허영, 풍물시장 운영회장 임병철, 중소기업벤처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 본부장 정지창이 2025년 11월 7일 강남동행정복지센터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홈앤쇼핑

◇ 홈앤쇼핑, ‘지역 소상공인 e커머스 세미나’ 개최...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앞장

홈앤쇼핑은 8월 춘천시청 및 풍물시장 상인회와 1차 미팅을 마친 뒤 이달 7일 춘천 강남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소상공인 e커머스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 춘천풍물시장 제품 1000만원 상당을 구매해 춘천애민보육원과 강원재활원에 기부했다.

2부에서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e커머스 세미나가 열렸다. 쿠팡은 온라인 플랫폼 입점 전략과 실무 팁을 공유했으며 홈앤쇼핑은 홈쇼핑 입점 절차와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정부 지원제도와 실행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온라인 판매, 방송 판매, 홍보 영상 제작, e커머스 세미나 등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홈앤쇼핑은 온라인 판매 업체 중 일부를 선정해 홈쇼핑 방송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시장 전용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등 구체적인 판로 확장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