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피부 고민별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프로모션
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라인 신제품 마스크 3종 출시
삼성물산 패션, 하반기 ‘멤버십 위크’ 프로모션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프리미엄 기력 충전 제품 ‘극진단’ 출시
애경산업,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정에 선물함 전달
LF 킨 "세터와 협업 스니커즈 인기"

◇ CJ올리브영, 피부 고민별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프로모션 진행
CJ올리브영이 ‘한층 더 아름답게 올영에서 케어헤바’ 프로모션을 10월 한 달간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얼굴 피부를 관리하듯 두피와 몸의 피부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관련 상품군을 육성해 왔다.
단순 세정을 위한 샴푸∙바디워시나 보습을 위한 바디로션뿐만 아니라 탈모, 각질 등 기능성 성분을 담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리브영의 퍼스널케어 카테고리(헤어∙바디케어 등)의 매출은 최근 3년간 매년 약 20% 증가했다. 액상 제품을 머리에 바르거나 뿌려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어 토닉∙앰플과 몸 피부의 탄력, 미백을 위한 기능성 바디 상품이 인기가 많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기능성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최대 40% 이상 할인해 선보인다.
7일 일주일간 진행되는 ‘헤어바디 특가’에서는 트렌디한 헤어∙바디케어 상품 약 70종을 추가 할인한다. 같은 기간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할인하는 카테고리 쿠폰도 받을 수 있다.
10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올어바웃 헤어바디 위크’에서는 헤어∙바디케어 상품 2000여개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일부터는 카테고리에 상관없이 5만원 이상 구매한 회원에게 헤어∙바디케어 샘플이 담긴 ‘올리브 키트 헤어바디 에디션’을 선착순 증정한다.
키트에는 캠페인 대표 브랜드 상품인 ‘피노 프리미엄 터치 헤어 마스크’와 ‘넛세린 아로마 넛 슬림핏 바디로션’을 포함해 34종 중 최대 12종까지 랜덤으로 들어 있다.
3일부터 26일까지는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스페셜 샤워케어 라운지’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는 △넛세린 △라보에이치 △일리윤 △피노의 대표 헤어∙바디케어 상품을 직접 사용해보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LG생건 글린트, 10월 올영픽에 ‘아이돌 광채 메이크업’ 3종 출시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가 ‘10월 올영픽’ 기획 제품으로 ‘아이돌 광채 메이크업’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올영픽은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에서 매월 선정한 인기 브랜드를 특별가로 만나 볼 수 있는 월간 프로모션이다.
글린트는 10월 올영픽을 통해 한달간 ‘Ready to Shine? (빛날 준비 됐어?)’이라는 주제로 기획된 아이돌 광채 메이크업 3종 ’투 샤이니 하이라이터 기획’, ’멜팅 립 앤 치크’, ’하이라이터 듀얼 브러쉬 기획’ 등을 선보인다.
무대 위 아이돌의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는 신제품 ‘투 샤이니 하이라이터’는 젤리밤 타입으로, 수분감과 발색력을 높이고 텁텁함 없이 가볍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올리브영 단독 기획에는 에스파, 제니, GD 등 K-팝 아이돌이 선택한 아트피스 브랜드로 유명한 ‘카우기(KOWGI)’와 협업한 굿즈인 핸드 미러와 스페셜 케이스로 구성됐다.
‘멜팅 립 앤 치크’는 일명 ‘물먹(물을 머금은 듯한)’ 메이크업 장인 김예진 더클래스모나코 실장과 공동 개발한 신제품으로 6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끈적임 없이 뺨과 입술에 탱글한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으며 손가락 모양의 핑거팁 어플리케이터로 굴곡진 부위에도 손쉽게 밀착해 사용할 수 있다.
글린트는 이번 올영픽을 기념해 100만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글린트 베이크드 하이라이터’의 인기 컬러 3종(듀이문·밀키문·피치문)과 넓은 부위부터 좁은 부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듀얼 브러쉬’로 구성된 ‘하이라이터 듀얼 브러쉬 기획’도 마련됐다.
글린트는 이 달 올영픽 기획을 계기로 아이돌 그룹 ‘리센느’와 제품 화보 촬영을 진행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신선하고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라인 신제품 마스크 3종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뷰티 브랜드 마몽드가 '플로라 글로우 로즈' 라인에서 로즈PHA(polyhydroxyalkanoate) 성분 중심 마스크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라인의 기존 대표 제품인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에 힘입어 스페셜 케어 카테고리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아모레퍼시픽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하이드로겔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 '볼 마스크' 3종이며, 수분 결광 관리에 특화된 제품들로 피부 컨디션과 선호 제형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플로라 글로우 로즈' 라인의 핵심 성분이자 차세대 필링 성분인 PHA가 공통 함유돼 있다. 탄력에 도움을 주는 '로즈PDRN'과 '비건 유사 콜라겐'이 추가됐다.
마몽드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적용돼, PHA가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제거한 후 스킨 부스팅 성분들을 피부에 흡수시킨다.
'플로라 글로우 로즈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2% PHA와 로즈PDRN의 시너지로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돈하고 속부터 차오르는 볼륨광을 선사하는 고밀착 하이드로겔 마스크다.
영양 성분이 흡수되며 하이드로겔 시트가 점점 투명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 직후 윤기 광채가 66%까지 개선되는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였다.
물로 씻어내지 않아도 되는 젤리 형태의 '플로라 글로우 로즈 슬리핑 마스크'는 밤사이 지속 방출되는 5% PHA가 피부에 꾸준히 작용한다.
쫀쫀하면서도 부드러운 '화잘먹' 피부로 가꿔줘 다음날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을 구현을 돕는다.
플로라 글로우 로즈 볼 마스크는 20% PHA 고함량으로 1회 사용만으로 결광을 선사하는 대형 면봉 형태의 일명 '왕면봉' 마스크이다.
기존 로즈 리퀴드 마스크 대비 2배 높은 PHA 함량으로 각질·피지·노폐물을 즉각 제거해 빠른 물광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볼 마스크 사용 후 크림 제품 사용 시 크림 흡수력이 74%까지 증가하는 효과도 보였다.
마몽드의 플로라 글로우 로즈 신제품 3종은 아리따움, 아모레몰, 올리브영,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주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6일부터 12일까지 올리브영 신상로그온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며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 역시 10월 올영픽 제품으로 선정되어 한달 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 삼성물산 패션, 하반기 ‘멤버십 위크’ 프로모션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에서 19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멤버십 위크 프로모션은 멤버십 고객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작년 10월 새롭게 만든 프로그램이다.
삼성패션 멤버십에 가입한 신규 및 기존 고객 모두에게 각각의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반기에 한번씩 멤버십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 SSF샵에서 통합 멤버십에 가입하는 신규 고객에게 멤버십 위크 기간 동안 웰컴 금액 할인권을 제공한다.
10/30/5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사용 가능한 2/6/10만원 금액권으로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해당 금액권은 이달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멤버십 기존 고객에게는 주요 브랜드 매장에서 안내하는 QR코드를 통해 할인권을 지급한다. 5%, 10%, 15%로 구분된 랜덤 할인권으로 최대 50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 1회 응모 가능하며 멤버십 위크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프리미엄 기력 충전 제품 ‘극진단’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과학적 설계로 완성한 건강한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바이탈뷰티가 동양의 지혜와 현대 과학을 결합해 만든 ‘극진단’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동서양 원료의 융합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한 극진단은 몸의 원기를 보강하고 무기력해진 마음까지 챙겨 기(氣)·체(體)·심(心)의 균형을 되찾아주는 프리미엄 기력 충전 솔루션이다.
극진단은 동양의 대표 기력 충전 원료라 불리는 녹용, 당귀, 산수유, 침향과 함께 현대 과학이 주목하고 있는 에너지 원료인 D-리보오스, 아르기닌 등 총 19가지 원료를 풍부하게 담았다.
극진단은 시중에 쉽게 보이는 환 형태의 기력 충전 제품과는 달리 이중 제형 형태로 차별화를 더했다. 실제로 씹어서 섭취하는 환의 경우 쓴맛과 섭취에 대한 불편함이 있지만, 극진단은 작은 환들을 씹지 않고 액상과 함께 간편하게 삼킬 수 있다.
앰플은 녹용, 당귀, 산수유, 침향, 니코틴산아미드, D-리보오스뿐 아니라 인삼열매, 타우린, 아르기닌 등을 함유했다. 환은 사프란, 테아닌, 아연, 비타민 B군을 포함했다. 극진단은 하루 한 번 앰플과 환을 함께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바이탈뷰티 극진단은 1일부터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와 아모레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 애경산업,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정에 선물함 전달
애경산업이 1일 서울시 마포구 NGO(비영리단체) 굿피플 사옥에서 ‘무궁화 선물함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국군의 날’을 맞아 전국에 있는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정에 사랑과 존경,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애경산업은 샴푸∙세제∙핸드워시 등 생활용품이 담긴 2억 3000만원 상당의 무궁화 선물함 1500세트를 전달했다.
전달된 선물함은 굿피플의 대구경북지부∙광주전남지부∙부산울산경남지부 등을 통해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정 등에 배분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박진우 상무, 굿피플 이용기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LF 킨 "세터와 협업 스니커즈 인기"
LF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컨템포러리 브랜드 ‘세터(SATUR)’와의 첫 협업 스니커즈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킨은 9월 초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재스퍼 자이오닉’을 기반으로 세터와 협업을 진행했다. 세터의 시그니처인 니트 소재를 신발끈에 적용하고 톤다운된 분홍색의 브러시드 스웨이드 소재를 더해 가을 무드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해당 제품은 지난 달 5일 크림(KREAM)에서 단독 1차 발매된 데 이어 19일 세터와 킨 오프라인 매장 및 LF몰에서 2차 발매됐다.
1차 발매 직후 여성 사이즈가 일주일 만에 모두 소진됐으며 크림 콘텐츠 기준 9월 2주차 30대 초반 여성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으로 집계됐다.
2차 발매에서도 세터와 킨 오프라인 매장에는 해당 제품을 착용하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이 꾸준히 늘었으며, LF몰에서는 출시 5일 만에 일부 사이즈가 품절됐다. 현재는 전 사이즈가 품절 임박 상태다.
킨은 올해 초 국내 남성복 브랜드 ‘이스트로그(EASTLOGUE)’와 협업해 서해안 갯벌에서 영감을 받은 스니커즈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29CM 단독 선론칭 하루 만에 여성 제품 전 사이즈가 완판되고 이튿날 남성 제품도 대부분 소진됐다.
관련기사
- "첫 글로벌 미용관광 특화 매장"..CJ올리브영 압구정로데오점 리뉴얼
- [브리핑] 삼성물산패션 갤럭시, 2년 연속 삼성라이온즈 신인선수 슈트 협찬
- 신라면세점, 중국인 크루즈 단체 관광객 유치
- 아모레퍼시픽 그룹, 추석맞이 협력사 대금 767억원 조기 지급
- CJ대한통운, '로봇핸드 탑재형' 물류 휴머노이드 국책과제 선정
- 하이엔드 구스다운..LF 티톤브로스 '얼라이브 퍼프 다운' 출시
- 라이언·춘식이와 함께 편안한 밤..'쏘피X 카카오 안심숙면팬티' 출시
- CJ올리브영, 트렌드 리포트 정기 발간..첫 '기후 분석' 콘텐츠 공개
- 소비자원 "바디워시 표시 미흡..환경적 측면 개선 시급"
- LG생건 프라엘 두 번째 신제품 '수퍼폼 써마샷 얼티밋' 출시
- 에잇세컨즈,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상품 2차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