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즉석식품 라인업 확대…"고물가 시대 스낵킹족 공략"
롯데백화점, 덴마크 키즈 브랜드 '콩제슬래드' 첫 국내 매장 오픈
현대홈쇼핑, 이색 ESG 활동 성료…"고객 참여형 ESG 활동 확대"
벤슨, 아이돌 'NMIXX'와 콜라보 신제품 '블루 밸런타인' 출시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스낵 브랜드 ‘Take it Love eat’ 판매량 40% 이상 늘어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낵 전용 브랜드 ‘Take it Love eat’ 스낵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고 28일 밝혔다.

Take it Love eat은 지난해 12월 론칭한 스타벅스의 첫 스낵 브랜드로, ‘가볍게 집어서 행복하게 드세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타벅스는 론칭 당시 Take it Love eat 문구가 새겨진 전용 패키지를 선보이고, ‘바질 토마토 베이글칩’, ‘오리지널 템페칩’ 등 신상품 출시와 함께 기존 인기 상품들의 패키지 리뉴얼을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통일된 디자인으로 패키지 시인성을 높이고 관련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자 올해 1~8월 스타벅스의 스낵류 전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3% 늘었다. 현재는 10여 종의 Take it Love eat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향후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인기를 얻은 상품들을 국내 버전으로 재해석해 출시하거나 국내산 원재료를 활용한 상품들을 개발하는 등 Take it Love eat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강여화 스타벅스 푸드팀장은 “지난해 Take it Love eat 론칭 이후 스타벅스만의 패키지 푸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인업 확대, 진열 위치 변경 등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스타벅스 패키지 푸드가 언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올데이스낵’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즉석식품 라인업 확대…"고물가 시대 스낵킹족 공략"

세븐일레븐은 신규 차별화 상품인 ‘동해닭강정’ 2종과 ‘한도초과 지파이’, ‘한도초과 콘소메순살치킨세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동해닭강정’ 2종(양념세트, 간장세트)은 닭강정으로 유명한 강원도 지역의 조리 스타일을 착안해 만들어졌다. 선호도 높은 치킨 다리살을 사용해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으며, 1컵에 3900원이라는 가격으로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도초과 지파이’는 대만 길거리 간식 ‘지파이(닭가슴살 튀김)’에서 착안된 상품이다. 한도초과 컨셉에 맞춰 순살 상품임에도 점보 통다리 중량과 맞먹는 230g의 빅사이즈로 출시했다.

10월 16일에는 업계 최초로 차별화 시즈닝 상품 ‘한도초과 콘소메순살치킨세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10월 말까지 한도초과 대왕지파이 구매 시 콜라 무료 증정 이벤트와 세븐일레븐앱 당일 픽업으로 구매 시 1000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12일까지는 ‘한도초과 옛날통닭’과 카스 473ml캔 6입 번들 상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치카치카’ 행사도 진행한다.

심승욱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담당MD는 ”외식비 부담으로 치킨, 피자 등의 즉석식품을 집 근처 편의점에서 소량으로 간편하게 이용하려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가성비 우수한 즉석식품 수를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맛, 양, 가격, 편리성 등을 두루 갖춘 편의점표 즉석식품의 구색을 확대해 국내외 고객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8층에 입점한 덴마크 키즈 브랜드 '콩제슬래드' 매장 전경./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8층에 입점한 덴마크 키즈 브랜드 '콩제슬래드' 매장 전경./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덴마크 키즈 브랜드 ‘콩제슬래드’ 첫 국내 매장 오픈

롯데백화점은 26일 잠실점 8층 키즈관에 덴마크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콩제슬래드’의 국내 첫 매장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콩제슬래드는 스칸디나비아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섬세한 디테일, 친환경 오가닉 소재를 기반으로 전 세계 부모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아온 브랜드다. 이번 매장에서는 2025년 F/W 신상품과 함께 브랜드의 시그니처 모티프인 체리 디자인 소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첫 매장 오픈을 기념해 10월 31일까지 전 상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당일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판 에코백을,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판 퀼팅 숄더백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잠실점 방문 후 롯데백화점 APP 내 ‘킨더유니버스 클럽’ 커뮤니티에 사진과 함께 후기를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 고객에게는 ▲콩제슬래드 여행용 캐리어(1명) ▲기저귀 가방(2명) ▲치아 보관함(7명)을 제공한다.

김선엽 롯데백화점 키즈팀장은 "덴마크 키즈 브랜드 '콩제슬래드'는 높은 내구성과 유기농 소재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롯데백화점 잠실점 키즈관에 최초로 선보이는만큼 트렌드에 민감한 2535 젊은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5년 9월 27일 서울시 강동구 현대홈쇼핑 사옥에서 열린 '친환경 어린이 그림대회' 결선 생방송에서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맨 뒷줄 왼쪽에서 두번째)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홈쇼핑
2025년 9월 27일 서울시 강동구 현대홈쇼핑 사옥에서 열린 '친환경 어린이 그림대회' 결선 생방송에서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맨 뒷줄 왼쪽에서 두번째)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이색 ESG 활동 성료…“고객 참여형 ESG 활동 확대”

현대홈쇼핑은 5세부터 13세까지 1400명이 참가한 제3회 친환경 어린이 그림대회가 총 6명이 수상자로 선정되며 최종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2회차 대비 출품작 수가 약 400개 늘었고,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총 5만 3000명이 투표에 참여하며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현대홈쇼핑이 지난해 신설한 친환경 어린이 그림대회는 환경보호에 대한 어린이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내가 그린(GREEN) 아름다운 세상’을 주제로 진행하는 ESG 프로그램이다.

예선 및 본선 진출 작품은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 공개돼 투표를 받고, 결선에서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면 환경부 장관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상,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등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특히, 결선 무대는 현대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 생중계됐으며, 결선 진출작과 최종 수상작은 고객 투표(70%)와 전문 심사위원 평가(30%) 합산 결과로 정해졌다.

27일 오후 5시 생방송으로 진행된 결선 방송에는 6명의 아이들이 직접 출연해 실시간 그림 미션을 수행하고 대회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해당 방송에는 총 7000여명의 고객이 실시간 투표에 참여했으며, 조회수 역시 일반 방송 대비 5배 높은 31만회를 기록했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 세대가 환경의 소중함을 직접 체감하고 자연스럽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며 고객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ESG 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벤슨
사진=벤슨

◇ 벤슨, 아이돌 ‘NMIXX’와 콜라보 신제품 ‘블루 밸런타인’ 출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NMIXX’와 협업한 신제품과 굿즈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새로운 맛 ‘블루 밸런타인’은 압구정 1호점 ‘벤슨 크리머리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판매 기간은 10월 3일부터 31일까지다. 

신제품은 엔믹스 멤버들의 얼굴이 그려진 전용 컵에 제공하고, 1층에서 이용 가능한 즉석 사진 촬영권을 준다.

행사 기간 동안 SNS 이벤트에 참여한 매장 방문 고객에게는 ‘핀뱃지’를 증정한다.

굿즈는 ▲벤슨 인형+엔믹스 키링 세트(6만9000원)를 비롯해 ▲엔믹스 멤버들이 직접 그린 손그림 스티커팩 ▲랜덤 포토카드 등을 준비했다.

엔믹스 사인이 포함된 ‘벤슨 인형+키링 세트’는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밖에 제품은 유료 체험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한정 메뉴를 구매하면 받을 수 있다.

‘엔믹스 존’으로 꾸며진 지하 1층 마이스쿱스튜디오에서 아이스크림 만들기 유료 체험 이벤트를 참여하면 ▲직접 만든 아이스크림 기프트박스와 ▲엔믹스 랜덤 포토카드 ▲손그림 스티커팩 ▲즉석 사진 촬영권이 제공된다.

엔믹스 멤버들이 직접 고른 ‘엔믹스 픽 세트(싱글컵 6개·3만7800원)’를 구매하면 랜덤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다.

2층 테이스팅 라운지에서는 ‘블루 밸런타인’ 맛을 활용해 만든 디저트와 음료, 키링으로 구성된 ‘엔믹스 세트(3만9000원)’를 판매한다.

베러스쿱크리머리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엔써(NSWER, 엔믹스 팬덤명)’를 포함한 많은 고객들에게 벤슨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면서 “벤슨만의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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