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발굴·콘텐츠 기획 등 라방 전 과정 실습 프로그램 운영 \

이미지=롯데홈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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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롯데홈쇼핑은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교 현장에서 라이브커머스 채널 ‘엘라이브’를 활용한 전 과정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롯데홈쇼핑의 방송 인재 육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클래스’의 일환으로 이론 위주의 교육 한계를 보완하고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학생들은 강의실 교육과 스튜디오 실습을 통해 실제 방송 운영 과정을 전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교육은 이달부터 11월까지 동덕여자대학교, 가천대학교, 영남대학교 재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라이브커머스 시장 이해 및 마케팅 이론 ▲상품 발굴 및 사업자 선정 ▲라이브커머스 기획, 운영 등으로 구성된다.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PD, 현직 쇼호스트 등 전문가의 특강을 수강한 이후 엘라이브를 통해 직접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11월 중 방송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라이브커머스 대학대전’이 열리며 우수팀에게 해외연수 기회도 제공된다. 향후 강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인재 채용을 원하는 롯데홈쇼핑 파트너사와의 채용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이번 교육은 기업과 대학이 미래 방송업계에서 활약할 인재 육성을 위해 손을 잡은 의미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미디어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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