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아사이볼 원조 ‘오크베리’와 맞손...'아사이베리 소르베' 출시
오뚜기, 제28회 스위트홈 가족요리페스티벌 성료
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 사업장에 ‘지속가능식생활 체험 식단 프로그램’ 도입

◆ 세븐일레븐, 장민호와 프리미엄 복분자 소주 ‘호소주’ 출시
세븐일레븐은 24일부터 가수 장민호, 전통주 전문 기업 ‘우리술컴퍼니’와 함께 복분자 증류주 ‘호소주’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호소주’는 여주 쌀 증류 원액과 복분자주를 혼합한 신개념 ‘복분자 소주’다. 장민호가 원료 선택부터 맛 테스트, 디자인 개발, 홍보 전개 등 제작 전반의 과정에 참여했다. 여주 복분자 원액이 함유되어 있으며 알코올 도수 16도로 전통주 입문자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외국인 고객층에게 기념품으로도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디자인에도 특히 신경썼다. 호소주의라벨은 국립중앙박물관에 소장 중인 ‘단호흉배’를 모티브로 해 한국적이고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복분자의 고운 색감을 외국인들이 시각적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도록 투명한 유리병에 담아낸 점도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전통주에 대한 국내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해당 카테고리에서 이색 상품 구색 강화 전략을 집중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전통주는 기본적으로 중장년 남성층의 이용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영역이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 로코노미, 저도주 트렌드 등이 부상하며 복분자, 오미자, 유자 같은 지역 특산 과일을 활용해 만든 과일 증류주 등이 세련된 디자인 및 스토리와 결합해 2030세대에게 환영을 받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1~9/19) 전통주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 늘었다. 특히 2030세대의 매출이 20% 증가했다. 외국인 관광객의 전통주 매출도 전년 대비 60% 증가했다.
븐일레븐은 올해 여러 셀럽들과의 주류 콜라보를 통해 차별화 상품 개발에 적극 나허고 있다. 2월 위스키를 선호하는 방송인 신동엽과‘블랙서클위스키’를 선보인데 이어 8월에는 배우, 작가이자 와인 애호가이기도 한 하정우와 화이트 와인 ‘마키키 쇼비뇽블랑’을 기획하기도 했다.

◆ GS25, 아사이볼 원조 ‘오크베리’와 맞손...'아사이베리 소르베' 출시
GS25가 글로벌 슈퍼푸드 브랜드 오크베리와 협업해 '아사이베리 소르베'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2016년 브라질에 설립된 오크베리는 현재 전 세계 800여 개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슈퍼푸드 브랜드다. 특히 한국에서는 ‘아사이볼’ 열풍을 주도하며 맛과 건강, 트렌디한 감성으로 MZ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사이베리 소르베는 오크베리가 해외에서 꾸준히 선보여온 인기 메뉴를 GS25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아사이 오리지널 △아사이 스트로베리&바나나 △아사이 피넛버터 등 3종이다.
소르베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과 함께 상큼한 과일의 풍미, 고소한 견과류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473ml영량에 1만7800원이다.
오크베’의 상징이자 상품의 주원료인 아사이베리는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천연 항산화제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칼륨, 칼슘과 비타민E, 오메가6, 9과 같은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까지 풍부해 ‘슈퍼푸드’로' 불린다. 이번 소르베 역시 아사이팜 열매 함량이 52.5%에 달해 건강함과 맛을 동시에 잡은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이번 소르베에 대해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1500개 한정 물량(품목별 500개)의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오크베리’의 상징인 ‘마코’ 앵무새 키링이 함께 증정된다. 이후 11월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소르베 상품이 슈퍼푸드와 트렌디한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시작으로 오크베리의 인기 상품 추가 출시는 물론 다양한 협업 상품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오뚜기, 제28회 스위트홈 가족요리페스티벌 성료..누적 1만3100여 가족 참여
오뚜기는 20일 경기 시흥시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제28회 가족요리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8회를 맞이한 가족요리페스티벌은 국내 최고·최대 규모의 가족요리대회로, 지금까지 누적 3500여 가족, 1만3100여 명이 참여해왔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월 사전 선발된 가족들이 참가해 ‘가족의 사랑을 담은 우리집만의 특별한 요리’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경연에 앞서 참가자 대표는 요리대회 참가비에 오뚜기의 출연금을 더한 기부금을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들의 수술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회는 조리 전문 학교의 특성을 살려, 교내에 완비된 조리시설에서 진행됐다. 또한 참가 가족들을 위한 포토존을 비롯해 영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레고존, 빅블럭존, 비즈 팔찌 만들기 체험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풍성한 축제로 이어졌다.
이날 ‘오뚜기상’의 영예는 ‘반짝반짝 우리집 별비빔면, 오뚜기 쓱쓱 비빔카레주먹밥’을 선보인 신영민 가족에게 돌아갔으며 트로피와 함께 현금 500만원이 주어졌다. ‘스위트홈상’을 수상한 2 개팀에게는 각 현금 200만원을, ‘가족요리상’을 수상한 3 개팀에게는 오뚜기 마일리지 100만원이 제공했다. ‘특별상’을 받은 5 개팀에게는 각 10만원 상당 오뚜기몰 포인트가 지급됐다. ‘행복한 순간상’ 수상 가족에게는 오뚜기X에싸 스툴(2 가족, 40만 원 상당)과 홍콩여행상품권(1 가족, 300만 원 상당)이 전달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28년간 이어온 가족요리페스티벌은 단순한 요리 경연을 넘어 가족 간 사랑과 추억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요리를 매개로 가족이 함께 즐기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 사업장에 ‘지속가능식생활 체험 식단 프로그램’ 도입
풀무원은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위탁급식 사업장에 ‘지속가능식생활 체험 식단 프로그램’을 도입, 고객 맞춤형 건강케어큐레이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체험 식단은 풀무원의 ‘거꾸로 211 식사법’(채소 2 : 단백질 1 : 통곡물 1)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채소부터 먹는 식습관을 통해 혈당 변화를 완만하게 하고, 식이섬유·단백질·파이토케미컬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아침에는 단백질·식이섬유 강화 메뉴, 점심·저녁에는 지속가능식생활 식단을 제공해 하루 약 1800kcal 수준으로 설계됐다. 저속노화 4대 식사 원칙 ▲혈당 변화를 완만하게 돕는 ‘거꾸로 식사’(채소 먼저) ▲20분 이상 식사하고 30번 이상 씹는 ‘천천히 먹기’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골고루 식사’ ▲덜 짜고 덜 달고 덜 기름지게 조리하는 ‘담백하게 먹기’ 등을 통해 일상 속 건강한 루틴 형성을 돕는다.
참가자들은 단순히 식단만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인바디 측정과 영양 상담, 식단 설명회 등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특히 연속혈당측정기(CGM)와 전용 앱을 활용해 식사 전후 혈당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체험 종료 후에는 개인별 맞춤 결과 보고서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는 본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식습관 개선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6월과 7월 풀무원기술원 구내식당에서 내부 고객을 대상으로 1차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이달에는 아파트 커뮤니티 위탁급식 사업장 ‘웰니스 검암1·2단지’에서 2차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전후 측정에서 혈당 안정, 체지방량 및 허리둘레 개선 등 긍정적인 변화를 체감했으며, 식단 만족도와 실천 의지도 높게 나타났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혈당 변화 안정성, 실천 가능성, 식단 만족도 등을 종합 분석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건강케어큐레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해 향후 위탁급식 전 사업장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급식 공간을 단순한 식사 장소를 넘어 고객의 일과 식생활, 건강이 공존하는 멀티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풀무원은 지속가능식생활을 통해 고객이 일상에서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도록 돕고 있다”며 “맞춤형 건강케어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고객에게 새로운 급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부영그룹 태백 오투리조트, '25/'26년 스키 시즌권 30일까지 1차 특가 판매
- "AI 기업가정신, 한국 스타트업 미래를 말하다"..최종현학술원 'AI 스타트업 토크' 개최
- 하나 사면 하나 기부..현대백화점 '착한 패딩조끼' 출시
- 삼성, 추석 명절 맞아 협력사 물품 대금 1조1900억원 조기 지급
- [브리핑] SSG닷컴, 매월 22일 장보기 할인전 '22 Week' 개최
- [브리핑]농협 라이블리 '꿀·녹용 건강기획전'..최대 57% 할인
- 세븐일레븐, 글로벌 소싱 강화..."'MZ 감성 정조준"
- [브리핑] 현대백화점, '2025 한국 IR대상'서 우수기업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