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아레스' 대만 양대 마켓 인기 1위
컴투스홀딩스 'XPLA' AI 마케팅 기업 ‘원셀프월드’ 밸리데이터 합류
스마게 희망스튜디오 '2025 팔레트 창의 워크숍'

2025.9.15. /이미지=컴투스홀딩스
2025.9.15. /이미지=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 '아레스' 대만 양대 마켓 인기 1위

컴투스홀딩스는 액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레스 : 선택받은 자'(阿瑞斯 : 命運的選擇者)가 대만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11일 대만·홍콩·마카오에 출시된 아레스는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닉네임 선점 만으로 빠르게 구글 플레이 1위에 오르며 유저들의 큰 관심을 확인했다.

13일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출시 이후 빠르게 대만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흥행에 시동을 걸었다.

‘인기 1위 축하 쿠폰’을 통해 모든 유저들에게 ‘가디언 오퍼레이터 11회 소환권’, ‘가디언 슈트 11회 소환권’, ‘암리타 목걸이 상자’, ‘슈트 경험치칩 상자’ 등을 선물한다.

‘페이스북 전용 그랜드 론칭 기념 쿠폰’, ‘친구초대 이벤트’ 등을 통해 다채로운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2025.9.15. /이미지=컴투스홀딩스
2025.9.15. /이미지=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 'XPLA' AI 마케팅 기업 ‘원셀프월드’ 밸리데이터 합류

컴투스홀딩스는 자사의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에 초개인화 AI(인공지능) 마케팅 플랫폼 ‘마이비(MyB)’의 운영사 '원셀프월드'(1Self.World)가 밸리데이터로 합류했다고 15일 밝혔다.

원셀프월드는 웹2(중앙화 인터넷)와 웹3(탈중앙화 블록체인 인터넷)의 연결을 지향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마이비는 이용자가 취향을 인증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현재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되어 서비스 중이다.

마이비는 출시 1년만에 누적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업계 평균 대비 4배 이상 높은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을 기록하는 성과를 나타내기도 했다.

추후 원화 스테이블 코인 기반 보상 구조를 통해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온체인 광고·리워드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XPLA는 초개인화 AI 마케팅 플랫폼인 원셀프월드의 밸리데이터 참여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으로 밸리데이터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XPLA 생태계의 탈중앙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

디앱 차원의 서비스 제공을 넘어 XPLA 생태계 운영에 직접 참여하는 확장된 파트너십을 계기로 지속적인 콘텐츠 협업과 거버넌스 운영에 대한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XPLA는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레이어제로(LayerZero), 구미(gumi),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2025.9.15. /이미지=스마일게이트
2025.9.15. /이미지=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12월 중국 청두 개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의 최고 무대인 'CFS(CROSSFIRE STARS) 2025 그랜드 파이널'을 12월 3~14일 중국 청두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그룹 스테이지부터 청두 양자계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뒤, 준결승과 결승전은 대마방 금융타운 연예센터에서 개최된다.

대회 참가팀은 중국 4팀, EUMENA 3팀, 브라질 3팀, 베트남 3팀, 필리핀 2팀, 북미 1팀 등 각 권역 리그별 총 16팀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EWC 우승을 차지한 중국 리그가 추가 시드를 확보해 다른 프로리그 지역보다 한 팀이 더 선발되는 혜택을 얻었다.

‘CFS 2025의 슬로건은 ‘Dare to Dominate’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FPS(1인칭 슈팅게임) IP(지식재산권)인 ‘크로스파이어’의 정체성을 담았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대회를 단순한 경기 무대를 넘어 선수들의 기량과 팬들의 열정, 그리고 청두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글로벌 e스포츠 문화 축제로 한층 성장시키겠다는 복안이다.

CFS는 올해 12주년으로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서비스되는 글로벌 FPS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한 대표적인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크로스파이어는 8월 세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축제인 EWC(E-sports World Cup) 2025에 정식 종목으로 성황리에 대회를 마치며 글로벌 FPS 종목으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2025.9.15.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5.9.15.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 스마게 희망스튜디오 '2025 팔레트 창의 워크숍'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아동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의 정규 프로그램인 ‘2025 팔레트 창의 워크숍’을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2025 팔레트 창의 워크숍은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20주 동안 진행된다.

서울·경기·강릉·전주·대구·부산 등 전국 12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 103명이 참가해 창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아동 청소년의 창작 활동을 조력할 청년 멘토가 3인 1팀으로 매주 기관을 찾아 멘토링을 진행한다.

팔레트는 양육환경이나 경제적 배경과 관계없이, 창작 활동을 통해 누구나 스스로 행복한 미래를 그려 나갈 수 있도록 돕는 희망스튜디오의 창의 커뮤니티다.

팔레트 창의 워크숍은 매년 9월부터 약 6개월간 진행되는 창작 워크숍으로 2019년 첫 시행 후 누적 1만 3천여 명의 아동 청소년과 멘토들이 참여했다.

올해 팔레트 창의 워크숍은 ▲다양한 창작 세계 경험(Experience) ▲자율 창작 프로젝트 수행(Self-project) ▲또래 교류 기반 동기부여 및 성장(Motivation & Culture)으로 구성, 관심사 탐색에서 자율 창작에 이어 커뮤니티 확산에 이르는 ‘완결형 여정’으로 설계됐다.

12월 ‘Open Studio’에서 프로토타입을 공개하고 상호 피드백을 통해 프로젝트를 발전시킨 후, 내년 초 ‘팔레트 페스타 2026’에서 완성된 결과물을 전시·발표함으로써 참가한 아동 청소년들에게 성취와 성장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이번 워크숍의 성과를 촉진하기 위해 청년 멘토들을 대상으로 사전 오리엔테이션도 진행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청년 멘토들은 1개월간 팔레트 철학과 지역아동센터 환경 및 아동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멘토 스스로 파일럿 창작 프로젝트를 설계·수행하며 창작 과정을 실습, 경험을 축적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올해 처음으로 팔레트 프로그램 경험이 축적된 기관을 ‘Alumni 커뮤니티’로 전환해 자율적인 창의 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원하고 창의 환경 지역 확산의 거점으로 삼는다. 경기 성남 ‘함께여는청소년학교’가 첫 대상이다.

창작 경험을 가진 청소년 리더와 교사가 멘토로 참여해 후배 청소년과 자율 창작 프로젝트를 자체 운영한다.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은 기부 캠페인을 연계해 기관이 창의환경 운영 재원을 마련하도록 돕고 동일 권역의 ‘성남청소년 지역아동센터’를 신규 참여기관으로 연계해 지역 내 창의환경과 창의 경험의 저변을 넓힐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