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14일까지 ‘배워봅시다’ 시리즈로 생활 스포츠 전파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유한양행은 자사 건강정보 채널 ‘건강의 벗’ 콘텐츠가 12일부터 3일간 베리미디어의 ‘리빙TV’와 협업을 통해 케이블 TV채널에서 방영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방영은 헬스케어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운영되는 건강의 벗 본연에 목적에 맞춰 건강 콘텐츠의 대중성과 유익성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시청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리빙TV를 통해 방영될 콘텐츠는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 내 인기 시리즈 중 하나인 ‘배워봅시다’이다.
건강 정보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서 건강한 삶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건강에 대한 기초 상식부터 파크골프, 배드민턴, 탁구 등의 생활 스포츠까지 폭넓은 주제로 구성돼 있다.
‘배워봅시다’는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구성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전문적인 건강 지식과 함께 일상 속 쉽게 실천 가능한 운동법을 전달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은퇴 후 여가 활동에 관심이 높은 중장년층 시청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실제 전문가들의 자문과 참여를 바탕으로 영상을 제작해 신뢰도를 높였다. 운동 시범 및 실생활 적용법까지 알려주는 구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한양행이 1969년 시작한 건강정보지 ‘건강의 벗’은 헬스케어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위해 2024년 유튜브 채널로 범위를 확대됐다.
애니메이션, 만화 형식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 연령층까지 확대해 제작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연령대별 관심사에 맞춰 반려견, MBTI 등 관련 콘텐츠들도 새롭게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이번 TV 방영을 통해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의 인기 시리즈인 ‘배워봅시다’를 더 많은 시청자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국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과 올바른 운동법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유한양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건강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함으로써, 모두가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유한양행, 몽골 정부·국제기구와 몽골 사막화 방지 협약
- '건강한 조직문화 실천'..유한양행, 평균 근속연수 12년 8개월
- 유한양행, 2025 하반기 대학교 채용박람회 참여
- 유한양행 버들장터, 추석 맞이 한가위 선물대전
- '백신 입찰담합' 광동제약 등 과징금 철퇴…소송 잇단 패소
- 유한양행,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유한재단, 북한 출생 대학생 100명에 장학금
- 실시간 환자 모니터링 AI 솔루션 병원 구축..유한양행, '메모큐' 공급 계약
- 유한클로락스, 창립 50주년..새 비전·CI 공개
- 유한양행, 오송 신공장 기공.."연간 7억정 경구용 고형제 생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