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환상의 여름 바캉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조련 핫타임 및 인장 이벤트

2025.8.29. /이미지=넷마블
2025.8.29. /이미지=넷마블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환상의 여름 바캉스

넷마블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그랜드 크로스)에 '환상의 여름 바캉스'를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SSR 등급 영웅 '정열적인 여름' 약속의 공주 게르다를 추가했다.

바캉스 컨셉을 담은 수영복 복장의 게르다는 높은 체력을 바탕으로 아군의 피해의 일부를 자신에게 전이해 아군을 보호하는 등 전장에서 다재다능한 역할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자들은 '환상의 여름 바캉스 스페셜 소환'을 통해 600 마일리지 달성 시 신규 영웅 약속의 공주 게르다를 확정 획득할 수 있다.

600 마일리지 2회 달성 시 태생 UR 등급 캐릭터 및 신규 캐릭터 중 1종을 선택해 얻을 수 있다.

신규 이용자를 위한 마신왕전 하위 난이도 추가, ''정의의 망치' 천둥의 신 토르'의 신규 성물 추가, 아이템 창고 최대치 확장 등 콘텐츠 개선도 이뤄졌다.

게임에 출석만 해도 소환 티켓 40장, 성장 재화, 장비 선택권을 비롯해 성물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6개의 미션을 완료하고 다이아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여름 시즌 스페셜 미션' 이벤트를 마련했다.

월드 이벤트 퀘스트에 묵시록의 사기사 영웅들과 함께하는 특별 스토리 ‘환상의 섬을 찾아서'를 추가했다. 스테이지 단계별 몬스터를 처치하고 호크를 성장시키는 '호크의 꿈속 대모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진보스전에서는 ‘고서’를 처치하고 랭킹에 따른 보상 및 전설 인장, 고서의 코스튬 파츠 등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보스 ‘거대 호크’를 처치하고 획득한 포인트로 아티팩트 카드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2025.8.29. /이미지=펄어비스
2025.8.29. /이미지=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조련 핫타임 및 인장 이벤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조련 콘텐츠를 즐기는 모험가를 위한 핫타임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모험가는 9월 10일까지 탑승물 경험치, 조련 경험치 50% 버프를 받을 수 있다.

NPC ‘리아나’를 통해 야생마 포획 의뢰를 수행하면 ▲[이벤트] 빛나는 포획의 인장을 얻을 수 있다. 모은 인장은 ▲[이벤트] 황실 조련 납품서 ▲[이벤트] 굴라의 준마 훈련 선택 상자 ▲[이벤트] 8세대 마패 상자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황실 조련 콘텐츠 보상을 강화했다.

조련한 말을 황실에 납품하면 지급되는 ‘망념의 꽃’을 기존보다 2배로 늘리고, 납품한 말에 따라 ‘[이벤트] 황실 조련 납품서’도 받을 수 있다.

조련 납품서를 모아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중 신규 품목 ▲마패 : 황실 보마 ▲마패 : 8세대 황금마도 추가했다.

전 세계 모험가를 대상으로 인게임 이모티콘 인기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후보 이모티콘은 모험가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들로, 각 권역에서 1위를 차지한 이모티콘은 게임 내에 반영될 예정이다.

투표는 9월 3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후보 이모티콘 중 원하는 3개를 선택하고 투표 이유를 GM노트 게시물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캠페인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 컴투스 서현욱 실장(가운데). 2025.8.29. /사진=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캠페인 ’에피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 컴투스 서현욱 실장(가운데). 2025.8.29. /사진=컴투스

◇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

컴투스는 KBO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통합 캠페인 ‘야구 좋아하세요?’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5 Effie Awards Korea)’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된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시상식으로, 현재 125개국 캠페인 전략과 성과를 평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4년부터 ‘에피 어워드 코리아’가 개최돼 올해로 12회를 맞이했다.

100여 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심사를 맡아 예선과 본선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컴투스의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통합 캠페인 ‘야구, 좋아하세요?’는 게이밍&e스포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브론즈 상을 수상했다.

해당 캠페인은 야구팬들의 ‘팬심’을 중심으로한 메시지를 담아 실제 팬들이 직접 촬영한 팬캠 영상과 함께 유튜브 및 SNS(소셜미디어)를 통해 빠르게 확산됐다.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의 공감과 확산도 이어지며, 팬과 구단, 선수들이 지속 공유하기도 했다.

이번 광고제에서 ‘야구 좋아하세요?’ 캠페인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뿐만 아니라 게임의 다운로드, 유입률 등 실제 유저 지표 상승에도 기여한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 세계 에피 어워드 수상작들이 등재되는 ‘에피 인덱스(Effie Index)’에도 이름을 올리게 됐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통합 캠페인으로 다양한 국내 광고제에서 수상을 이어왔다.

지난해 ‘다시 야구의 시간입니다’로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야구, 좋아하세요?’ 캠페인으로 금상을 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TV부문 수상 등 유력 광고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브랜드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