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정식 출시
작업장 방지, 보스 스케줄·기여도 보상 등 공정 장치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리모트 플레이 지원
2025.9.1. /영상=컴투스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게임테일즈가 개발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더 스타라이트'의 새로운 개발 노트 영상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더 스타라이트’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더 스타라이트’가 MMORPG 본질을 구현하기 위해 적용한 다양한 설계 방안을 개발진의 목소리로 전한다.
이용자 소유물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설계한 구조를 소개했다.
핵심 아이템은 필드·월드 보스·파티 던전 등 플레이 과정에서만 얻을 수 있다.
PvP(이용자간 대결)가 가능한 던전 ‘별의 낙원’에서는 높은 위험과 함께 더 높은 보상을 노릴 수 있다.
본인 인증 강화와 AI(인공지능) 머신 러닝 기반의 행태 분석을 통해 작업장 등 불법 행위에도 대응해 이용자 소유물 가치를 보호할 계획이다.
공평한 성장을 위한 장치도 공개됐다.
보스 스케줄 시스템을 도입해 누구나 정해진 일정에 맞춰 보스에 도전할 수 있다.
서버 내 모든 유저가 참여 가능한 월드 보스는 대미지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마지막 일격 성공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일반 필드와 필드 보스에는 충돌을 적용하지 않아 누구나 편하게 전투에 참가할 수 있고 자유로운 이동을 활용한 전투 구도가 만들어지는 한편, PvP 콘텐츠 ‘영광의 섬’에는 충돌을 적용해 위치 선정과 전술 운용이 충요한 전략적인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몬스터 도감 등록에 필요한 정수 중에선 전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정수도 있어 꾸준히 플레이하면 누구나 쉽게 도감을 완성할 수 있다.
던전과 영광의 섬, 길드 활동, 업적 등을 통해 얻은 주화는 교환 상점에서 영웅 등급 탈것이나 장비로 교환할 수 있다.
다양한 장치를 통해 누구나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장비를 마련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한다.
개발 노트 영상에서는 PC 버전과 크로스플랫폼 환경도 강조했다.
PC에서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고품질 그래픽을 온전히 체험할 수 있다.
모바일과 연동 플레이는 물론 리모트 접속까지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환경에서 모험을 이어갈 수 있다.
영상 말미에는 메린가지 아바타·탈것 11회 소환권과 장인의 강화석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쿠폰 보상도 공개됐다.
‘더 스타라이트’는 여러 차원이 얽힌 멀티버스 세계에서 선택받은 영웅들이 ‘스타라이트’를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린 초대형 MMORPG다.
1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현재 공식 사이트와 구글·애플 앱 마켓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 [브리핑]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
- 컴투스플랫폼 '하이브플랫폼', 주요 게임사들 러브콜
- [브리핑] 펄어비스 신작 '붉은사막' 플레이온과 글로벌 유통 파트너십
- XPLA, 생태계 활성화 위한 '밸리데이터 정산 프로그램' 투표
- [브리핑] 넥슨 '블루 아카이브' 야구부 콘셉트 신규 캐릭터
-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네이버웹툰 '일렉시드' 컬래버
- [브리핑] 컴투스플랫폼, 게임산업 인력 양성 '컴투스 SAY 2기' 모집
- [브리핑] 넥슨 '서든어택' 권은비 및 츠키 신규 연예인 캐릭터
- [브리핑] 넷마블 신작 '뱀피르' 동시접속자 20만명 돌파
- 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 PC 사전 다운로드
- [일문일답]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무·소과금 유저도 즐길 수 있게 개발"
- 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 신규 트레일러 공개
- 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 인플루언서 문답 영상 공개
- 컴투스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정식출시 D-2
- 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 컴투스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정식 서비스 개시
-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플레이스토어 1위..출시 하루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