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투자한미핵심성장포커스 펀드'를 단독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투자한미핵심성장포커스펀드는 글로벌 성장의 중심이 되고 있는 한국과 미국의 주요 산업 내 상장주식에 투자한다.
국내 테마로는 상법 개정 수혜기업, K웨이브와 수출기업에 투자하고, 미국 테마로는 AI 인프라, AI 혁신기업, 디지털금융 리더, 빅파마&바이오테크, 전력 인프라 등 각각의 테마로 운용 중인 7개의 사모펀드에 투자하는 공모형 사모펀드(사모재간접 펀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펀드 운용을 맡는다.
이 펀드는 고객을 선순위로, 한국투자금융지주를 비롯한 계열사를 후순위로 하는 손익차등형 펀드다.
펀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15%까지는 후순위 투자자가 손실을 먼저 반영한다.
이익이 발생하면 각 사모펀드의 수익 10%까지 선순위, 후순위 투자자가 85:15 비율로 수익배분 하고, 10%를 초과하는 이익부터 선순위와 후순위 투자자가 55:45 비율로 나눠 갖는다.
운용 기간은 3년이며, 만기 전 수익률이 15%에 도달하면 조기상환 한다.
설정 후 1년 내 상환조건에 도달할 경우에는 최소 보유기간(1년)이 지난 시점부터, 1년 이후 상환조건 도달 시에는 해당일로부터 각각 15영업일 후 상환된다.
양원택 한국투자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국내외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높은 상황에서 손익차등형으로 고객의 투자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고안된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고객 투자수익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집 청약은 9월 5일까지이며 설정일은 9월 8일이다. 온라인 클래스도 가입 가능하다.
관련기사
- 한국투자증권, ELW 318종목 신규 상장
- 한투증권 '캐피털그룹 글로벌하이일드오퍼튜니티 월배당 펀드' 단독판매
- 고객예탁금은 증권사 '짬짓돈'..운용수익 3분의2 '꿀꺽'
- 한국투자증권, 연 3.4% '퍼스트 발행어음' 특판
- 한국투자증권, 개인투자자 MTS·HTS 무료 교육
- [브리핑] KB증권, 해외 ETF '퀵뷰' 신설..설문 참여형 이벤트
- 한국투자증권 2분기 순익 5770억원 전년비 68%↑
- NH투자증권 6500억원 유증..'종합투자계좌' 추진
- 한투증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참가자 모집
- 한국투자부동산신탁, 독산시흥구역 재개발 시행자 지정
- [브리핑] 한투증권 '2025 FC-운용사 파트너스 데이' 개최
- 한국투자증권 '골드만삭스 미국 테크 펀드' 단독 판매
- 한투증권 9천억 유상증자..연말 자기자본 12조 예상
- 한국투자증권 김성환 "글로벌 톱티어 운용사와 협력 강화"
- 한투증권 '골드만삭스 미국 테크 펀드' 첫날 2160억 판매
- 한투證, 판매 손익차등형 '한국투자한미핵심성장포커스펀드' 1194억원 설정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