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언대용신탁 및 증여신탁 서비스 통합
종합재산신탁 브랜드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신한투자증권이 유언대용신탁 및 증여신탁 서비스를 본격 개시했다.
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의 상속·증여 자산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생애 플랜 신탁 브랜드 ‘신한 프리미어 행복이음신탁’을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 프리미어 행복이음신탁’은 금전·유가증권·부동산 등 자산을 기반으로 상속∙증여 등 자산이전 설계를 지원하는 종합자산관리형 신탁 서비스다.
고객은 가까운 신한투자증권 영업점을 통해 상속∙증여 전담 설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내부 세무·법률·부동산 전문가들로 구성된 신탁전문팀의 심층 맞춤형 상담이 진행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브랜드 출시와 함께 보험금 청구권을 신탁 방식으로 관리하는 ‘신한 프리미어 내가족 보험금청구권 신탁’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신한 프리미어 내가족 보험금청구권 신탁 서비스는 생명보험(주계약 일반사망보험금)에 대한 보험금 청구권을 신탁으로 맡겨 수익자 보호를 강화하는 서비스다.
9월부터는 신한 SOL증권 앱을 통해 ‘신한 프리미어 내자녀 금전증여신탁’의 비대면 가입도 가능해진다.
해당 상품은 부모가 미성년 자녀에게 금전을 증여하고 향후 자산을 안정적으로 운용·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모바일 기반 신탁이다.
권영대 신한투자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2년여의 준비 끝에 신한 ‘프리미어 행복이음신탁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며 “신한 SOL증권 앱을 통한 금전 증여신탁 가입, HTS(PC 증권거래 앱)·MTS(모바일 증권거래 앱)를 통한 쉬운 계약정보 조회, 세무·부동산 전문가의 특화된 컨설팅 제공이 강점으로, 상속·증여 계획에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신한금융 2분기 순익 1.5조 전년비 8.7%↑
- "저작권 문제 '우왁굳·이세계아이돌' 브랜드·팬덤↓"
- 신한투자증권 '신용대출 전문 상담' 전화번호 오픈
- 신한투자증권, 신한 SOL증권 앱 '보안센터' 오픈
- 신한투자증권, 글로벌 외환 핀테크 기업 스위치원과 협약
- 신한투자증권 '주주 우대 서비스' 가입자 2만명 돌파
- '집사게이트' KB캐피탈 황수남 특검 소환..20억 투자
- '집사게이트' HS효성 조현상 특검 출두..'35억 투자' 조사
- [브리핑] 신한투자증권 '프리미어 마이PB 멤버스' 신규가입 이벤트
- 신한투자증권, 프로골퍼 공태현 진솔한 이야기 공개
- 신한투자증권 '신한 프리미어 내자녀 금전증여신탁' MTS 가입 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