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두 번째 참가자 모집
남양, 첫 '소아뇌전증 가족 희망 캠프' 개최
하이트진로, '소방가족 힐링캠프' 6회째 진행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하이멘토, 수능 D-100 응원 이벤트

2025.8.4./사진=KGC인삼공사
2025.8.4./사진=KGC인삼공사

◇ 정관장 '기다림', '진짜 침향' 캠페인 전개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이 ‘진짜 침향’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정관장은 7월 28일 ‘진짜 침향’ 캠페인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단순한 브랜드 홍보를 넘어 식약처에 등재된 침향 ‘아퀼라리아 말라센시스’만을 사용한다는 핵심 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침향의 가치를 전달한다. 

정관장은 기다림 침향(30개입)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30일 마음평온 명상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총 30일간 4단계로 나누어진 주차별 프로그램으로, 침향을 섭취하며 하루 10~15분 동안 명상 오디오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30일 명상을 완주한 고객들에게는 프로모션 혜택이 주어진다.

정관장은 고품질 침향을 확보하기 위해 9단계(공급계약-산지생산-인도네시아 정부 확인-해상 및 내륙운송-품질검수-유전자 분석-품질 안전성검사-국제 멸종위기종(CITES)수출입허가-국내수입통관)의 이력관리를 거쳐 계약에서 완제품 생산까지 침향의 원산지와 품질을 꼼꼼히 확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관장은 17일까지 ‘대한민국이 힘날 때까지, 정관장이 응원합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구매 금액대별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혜택을 제공하고, ‘기다림 침향’, ‘아이패스’, 에브리타임 아웃도어’ 등 정관장 인기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2025.8.4./사진=한국 코카-콜라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2025.8.4./사진=한국 코카-콜라

◇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두 번째 참가자 모집

한국 코카-콜라는 14일까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위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6의 두 번째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여섯 번째 시즌을 맞은 원더플 캠페인은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페트병으로 재탄생하는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을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

생산-사용-재활용-재사용으로 이어지는 자원순환 모델인 보틀투보틀을 통해 소비자들은 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 소비와 탄소 배출을 감소시킬 수 있는 자원 순환에 동참할 수 있다. 

‘난 다시 태어나도, 나로 태어날래’라는 테마 아래 진행 중인 원더플 캠페인 시즌6의 2회차는 개인, 친구, 가족, 직장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두의 챌린지’로 운영되며, 총 1000팀을 선정한다. 이번 2회차 모집은 올해 원더플 캠페인의 ‘모두의 챌린지’ 모집 중 마지막 회차다. 

참여 신청은 원더플 캠페인 공식 사이트와 코크플레이 앱을 비롯해 이마트, SSG닷컴, 지마켓, 옥션, 블랙야크 등 파트너사 앱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투명 음료 페트병을 수거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박스 2개가 제공된다. 참여자는 45일 동안 박스에 기재된 안내에 따라 다 마신 투명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 배출한 뒤 QR코드(정보무늬)를 통해 간단히 회수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 

한국 코카-콜라는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 GS25에서 사용가능한 ‘코카-콜라 제로 500㎖’ 모바일 쿠폰은 물론 블랙야크와 협업해 재활용 나일론으로 만든 ‘원더플 우산 텐트’를 제공한다. 원더플 캠페인 참가자에게만 증정되는 특별 제작 리워드다.

 

2025년 7월 31일~8월 1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홈브릿지에서 열린 '소아 뇌전증 가족과 함께하는 희망캠프'의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5.8.4./사진=남양유업
2025년 7월 31일~8월 1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홈브릿지에서 열린 '소아 뇌전증 가족과 함께하는 희망캠프'의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5.8.4./사진=남양유업

◇ 남양, 첫 ‘소아뇌전증 가족 희망 캠프’ 개최

남양유업은 7월 31일부터 1일까지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홈브릿지에서 소아뇌전증 환아 가족을 위한 첫 자체 희망 캠프를 열었으며, 40여 명이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부모’, ‘자녀’, ‘가족’으로 나눠 맞춤형 심리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첫째 날 ‘부모 프로그램’에서는 환아 양육 과정에서 겪는 감정을 공유하고, 상담을 통해 긍정적인 양육법과 노하우를 나눴다.

이어 김흥동 한국뇌전증협회장이 뇌전증에 대한 의료 상식과 실생활 대응법을 소개하는 교육 세션을 진행했다. 같은 시간 ‘자녀 프로그램’에서는 역사 속 뇌전증 환자 사례를 소개해 환아들의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족 내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탐색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찾는 심리 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환아 부모의 제안으로 ‘아로마테라피 클래스’가 열렸다. 참가자들은 심신 안정을 돕는 향료를 배합해 아로마 목걸이와 스프레이를 직접 만들며 가족 간 정서적 유대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남양유업은 이를 시작으로 캠프 정례화와 후원 확대 등 실질적인 연대 체계를 본격 구축할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뇌전증 환아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를 2002년 세계 최초로 개발해 현재까지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다. 케토니아는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는 케톤 생성 식이요법을 지원해 발작 및 경련 완화에 도움을 준다. 

케토니아 후원 대상도 확대 중이다. 올해 케토니아 후원 대상은 기존 10명에서 22명으로 늘었다. 병∙의원을 대상으로 한 ‘케토니아 긴급 지원’ 활동도 공식화해 필요 시 즉시 공급이 가능한 체계를 마련했다.

3월 뇌전증 인식 개선의 날 ‘퍼플데이’에는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사옥 행사를 열고, 뇌전증 환아 작가들의 작품 전시와 임직원 교육을 병행했다. 지난해 7월부터는 자사몰 ‘남양몰’에 케토니아를 입점시켜 기존 전화 주문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무제한 무료 배송과 상시 할인 혜택을 통해 환아 가정의 부담을 낮췄다.

 

2025년 8월 1~3일 전라남도 여수에 위치한 유탑 마리나 호텔&리조트에서 열린 ‘2025년 소방가족 힐링캠프’의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5.8.4./사진=하이트진로
2025년 8월 1~3일 전라남도 여수에 위치한 유탑 마리나 호텔&리조트에서 열린 ‘2025년 소방가족 힐링캠프’의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5.8.4./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소방가족 힐링캠프' 6회째 진행

하이트진로는 1~3일 전라남도 여수에 위치한 유탑 마리나 호텔&리조트에서 소방청 및 소방가족희망나눔과 함께 ‘2025년 소방가족 힐링캠프’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6회째를 맞은 올해는 전국 순직 소방관 유자녀부터 부모까지 초청 대상자 폭을 확대해 총 10가족, 35명이 참여했다.

하이트진로는 가족간 화합과 소통을 위한 팀 빌딩 게임과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고, 심신의 휴식, 가족 간 소통 및 정서적 회복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했다. 참가자 전원에게 웰컴 키트 등 기념품과 하이트진로 굿즈를 선물했다.

참가자들은 △여수 아쿠아플라넷 체험 △해상 케이블카 탑승 △빅오 해상 분수쇼 관람 △선상 불꽃 체험 △테마파크 및 워터파크 방문 △현지 맛집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 및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 △전국 소방서 대상 간식차 운영 △소방가족 캠핑페스티벌 △소방 유가족 힐링캠프 개최 △순직 인정 소송비 및 생계비 지원 등 소방공무원과 유가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2025.8.4./사진=대상웰라이프
2025.8.4./사진=대상웰라이프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하이멘토, 수능 D-100 응원 이벤트 

대상웰라이프는 청소년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하이멘토’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8월 한 달간 대상웰라이프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된다.

대상웰라이프는 행사 기간 뉴케어 하이멘토 24개입 박스를 15% 할인해 판매한다. 이벤트 제품 구매 고객에게 단백질 간식 ‘마이밀 한입쏙쏙 프로틴바(15개입)’를 무료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원조 서울대 의자로 불리는 ‘시디즈 아이블’ 의자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뉴케어 하이멘토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팩 3개입도 특가로 선보인다.

뉴케어 하이멘토는 대상웰라이프의 균형 영양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장시간 앉아서 공부하는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고 에너지를 채울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단백질 8g을 포함해 3대 영양소를 고르게 담았고,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 함한 것이 특징이다. 

액상형 타입이며, 초콜릿 맛이다. 비타민B2, 아르기닌, 타우린도 함유해 공부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