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금융 전문지 '유로머니'(Euromoney)가 주관하는 'Euromoney Awards For Excellence 2025'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증권사'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에 이어 연속 수상을 하게 됨으로써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경쟁력과 차별화된 자산관리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받았다"고 밝혔다.
유로머니는 1969년 영국에서 창간된 세계적인 금융 전문지다.
지난 30년간 차별화된 성과를 이룬 금융기관들을 표창해 왔다.
독립적인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엄격한 평가를 진행하며 ▲ 성장성 ▲ 경쟁사 대비 상대 우위 실적 ▲ 시장변화 및 고객 니즈 대응역량 등을 핵심 선정 기준으로 삼는다.
유로머니는 미래에셋증권의 WM(Wealth Management) 역량에 주목했다.
국내에서 가장 선도적으로 해외주식과 연금자산 시장을 개척해 굳건한 기반을 쌓아왔고 AI(인공지능) 자산관리 혁신을 과감히 추진해 고객경험을 차별화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다.
미래에셋증권의 해외주식 잔고와 연금자산(올해 7월 18일 기준)은 각각 42조 원과 48조 원을 돌파하며 국내 증권업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고 디지털자산 분야에서도 SK텔레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토큰증권 발행 및 유통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과감한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전략적 인수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모습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 인도 10 위권 종합증권사를 인수해 ‘미래에셋쉐어칸’을 출범시키는 등 국내 금융산업의 글로벌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번 Award 수상을 단순한 성과로 여기지 않고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내부 기준과 서비스를 정비해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두고 글로벌 수준의 증권서비스를 통해 고객동맹을 더욱 굳건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목동 재건축 어찌 되나"..미래에셋증권 부동산 세미나
- 미래에셋증권 "2분기 퇴직연금 적립금 유입 업계 최고"
- 미래에셋증권 '차이나핏 GO' 공개.."中 혁신 기업 집중 탐방"
- 미래에셋증권, 1400억 개인투자용국채 발행.."가산금리 역대 최고"
- 미래에셋증권 작년 온실가스 배출 3.8%↓..재생에너지 사용 611%↑
- 미래에셋증권 "부동산·세금 전략 인사이트 제시"
- 미래에셋증권 '수수료 할인' 시즌2.."선물옵션 거래 지원"
- ISA·주식계좌·종합저축까지..미래에셋증권, 로보어드바이저 확대
- 미래에셋증권 'Sage 라운드테이블' 성료…"관세 시대 美 비즈니스 전략 공유"
- 미래에셋증권 '선물옵션 투자대회' 개최..총상금 1억
- 미래에셋 The Sage 강남파이낸스센터 '마스터스 아카데미' 개최
- [브리핑] 대신증권 "국내·미국주식 수수료 제로 이벤트"
- 미래에셋증권 상반기 순익 6640억원 전년비 80%↑(종합)
- 미래에셋증권, 개인투자용국채 8월 청약..."복리에 절세까지"
- 미래에셋증권 ISA 고객자산 6조원 돌파..중개형ISA 1위
- 미래에셋증권, 미국주식 애프터마켓 거래시간 확대
- 미래에셋증권 '동물원정대' 공개..'생성형 AI' 영어 애니메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