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DC·IRP 적립금 1.7조원 증가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올해 2분기 퇴직연금 적립금이 전 업권에서 가장 많이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2025년 2분기 퇴직연금 공시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의 개인형퇴직연금(DC·IRP) 적립금은 기 누계 3조4206억 원으로 2분기에만 1조7930억 원 증가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는 전업권을 통틀어 가장 높은 증가액이다"고 설명했다.
점유율도 전체 42개 퇴직연금 사업자 가운데 가장 높은 16.9%를 기록했다.
미래에셋증권으로 퇴직연금 적립금이 꾸준하게 유입되는 이유로 △고객 신뢰를 최우선한 상품 라인업 △우수한 장기수익률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서비스 △연금 인출기까지 아우르는 완성도 높은 통합 연금 솔루션을 갖춘 점이 꼽힌다고 미래에셋증권은 설명했다.
하반기에는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서비스들도 확대될 예정이다.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 적립식 매수 서비스, 모바일 연금 개시, 세액공제 현황 한눈에 보기 등 가입자 중심의 실질적 서비스 고도화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고객이 단순히 자산을 옮기는 것을 넘어 신뢰받고 관리 받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인프라와 콘텐츠 강화에도 집중할 방침이다.
정효영 미래에셋증권 연금컨설팅본부 본부장은 "연금은 평생 함께 하는 자산으로 미래에셋증권은 그 무게를 깊이 인식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실질적 가치를 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미래에셋증권 '차이나핏 GO' 공개.."中 혁신 기업 집중 탐방"
- 미래에셋증권, 1400억 개인투자용국채 발행.."가산금리 역대 최고"
- 미래에셋증권 작년 온실가스 배출 3.8%↓..재생에너지 사용 611%↑
- 미래에셋증권 "부동산·세금 전략 인사이트 제시"
- 미래에셋증권 '수수료 할인' 시즌2.."선물옵션 거래 지원"
- "목동 재건축 어찌 되나"..미래에셋증권 부동산 세미나
- 미래에셋증권, 유로머니 '대한민국 최우수 증권사' 2년 연속 수상
- 미래에셋 The Sage 강남파이낸스센터 '마스터스 아카데미' 개최
- 미래에셋증권, 개인투자용국채 8월 청약..."복리에 절세까지"
- 미래에셋증권 ISA 고객자산 6조원 돌파..중개형ISA 1위
- 미래에셋증권, 미국주식 애프터마켓 거래시간 확대
- 미래에셋증권 '동물원정대' 공개..'생성형 AI' 영어 애니메이션
강민혁 기자
kmh4th@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