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과학기술컨벤션센터서 개최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NH투자증권이 기업 임직원 대상으로 '주식보상 실무전략 2025'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주식보상 실무전략 2025'는 쿼타랩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21일 오후 1시 서울 강남구 소재 과학기술컨벤션센터 1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강민훈 NH투자증권 Digital사업부 대표와 최동현 쿼타랩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국내외 주식보상제도 실무 트렌드,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임직원 대상 주식보상 운영 실무, 제도 운영 시 발생하는 세금 이슈와 함께 NH투자증권과 쿼타랩 주식회사가 연계한 국내 유일의 주식보상연계 통합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쿼타랩과 제휴한 솔루션을 통해 최근 많은 기업들이 도입(검토)하고 있는 양도제한조건부 주식청구권(RSU), 양도제한조건부 주식보상(RSA)을 비롯하여 주식매수선택권(stock option)과 우리사주제도(ESOP) 등 다양한 주식연계보상제도에 대해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쿼타랩은 현재 한국과 호주를 비롯한 11개국에서 약 2만3000개 이상 기업의 주식연계보상제도 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1위의 벤처자본시장 인프라를 운영하는 금융 정보 솔루션 기업으로 기업·투자자(GP)·출자자(LP)에게 금융정보솔루션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의 주식보상제도 연계 종합솔루션을 이용하는 기업은 쿼타랩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이고 편리한 주식보상제도 관리가 가능하고 해당 기업의 임직원은 NH투자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보유 중인 주식연계보상권의 현황 조회 등 주식연계보상제도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강민훈 NH투자증권 Digital사업부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각 기업들이 국내외 주식보상 트렌드를 확인하고 실무상 발생할 수 있는 궁금한 사항들을 확인하여 각 기업의 상황에 맞는 주식보상제도를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NH투자증권 윤병운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 "글로벌 ETF 심층 분석"..NH투자증권 'iSelect ETF 시장보고서' 7월호 발간
- "스톡옵션부터 RSU까지"..NH투자증권 '맞춤형 컨설팅' 40곳 돌파
- "프리미엄 정보 무료 제공"..NH투자증권 '시킹알파' 독점제휴
- NH투자증권 "6억 달러 규모 외화채권 발행"
- NH투자증권 "고령층 여가생활, 소득 적을수록 만족도 낮아"
- NH투자증권 '퇴직연금 모집인 제도' 시행.."대규모 확보 추진"
- 투자 고수 전략부터 승부예측까지…NH증권 '투자 챔피언스 리그' 론칭
- NH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해외 이주-자녀 유학 컨설팅 확대"
- NH투자증권 홍천군 중·고생 1500만원 장학금 전달
- NH투자증권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박람회 성료
- NH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200가문 달성"..초고액자산 관리서비스
- NH투자증권 '팔란티어 기초자산 ELS' 2종 모집
- NH투자증권 "투자성과 핵심은 종목선정·매매타이밍·자산배분"
- NH투자증권 법인고객 'Total 컨설팅' 서비스 제공
- NH투자증권 집중호우 피해 농가 일손돕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