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NH투자증권이 기존에 연간 299달러에 제공되던 프리미엄 투자 뉴스와 글로벌 리포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국내 증권사 최초로 세계 최대 글로벌 투자정보 플랫폼인 시킹알파와 3년간 독점 제휴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시킹알파는 월간 2000만 명이 넘는 활성 이용자와 1만8000명의 애널리스트가 활동하는 미국 대표 금융·투자 플랫폼이다. 매일 400건 이상의 분석 글과 뉴스를 제공하며, 활발한 커뮤니티를 통해 투자자들이 전략과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전문가의 종목 분석과 레이팅(종목 평가), 실시간 뉴스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시킹알파의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글 번역과 AI(인공지능) 요약 등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서비스는 단계적으로 확장될 예정인데, 1단계에서는 개별 종목별 최신 뉴스와 전문가 분석, 레이팅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2단계에서는 고객의 잔고에 대한 투자 건전성 체크와 성과가 부진한 종목에 대한 대체 종목 추천 등 맞춤형 투자 솔루션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AI 기반 투자 에이전트, 미국 현지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연계 등 서비스 고도화도 추진된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킹알파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CU 편의점 상품권 5000원을 지급하고, 서비스 이용 동의 후 해외주식 1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투자지원금 3만원을 제공한다.
윤병운 NH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시킹알파와의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이 미국 시장에서 보다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번 서비스는 글로벌 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AI 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객의 해외 투자 여정을 빈틈없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 NH투자증권 "6억 달러 규모 외화채권 발행"
- NH투자증권 "고령층 여가생활, 소득 적을수록 만족도 낮아"
- NH투자증권 '퇴직연금 모집인 제도' 시행.."대규모 확보 추진"
- 투자 고수 전략부터 승부예측까지…NH증권 '투자 챔피언스 리그' 론칭
- NH투자증권 금산군에 냉장고 40대 전달
- "스톡옵션부터 RSU까지"..NH투자증권 '맞춤형 컨설팅' 40곳 돌파
- [브리핑] NH투자증권 ‘퇴직연금 자동으로 맡기자 시즌2' 이벤트
- "글로벌 ETF 심층 분석"..NH투자증권 'iSelect ETF 시장보고서' 7월호 발간
- NH투자증권 윤병운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 NH투자증권 '주식보상 실무전략' 세미나..기업 임직원 대상
- NH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해외 이주-자녀 유학 컨설팅 확대"
- NH투자증권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박람회 성료
- NH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200가문 달성"..초고액자산 관리서비스
- NH투자증권 '팔란티어 기초자산 ELS' 2종 모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