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말까지 '퇴직연금 ETF 모으기' 이벤트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삼성증권이 '주식모으기' 서비스를 퇴직연금 계좌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퇴직연금 ETF(상장지수펀드)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퇴직연금을 직접 운용해 노후를 준비하려는 투자자들의 선택지가 넓어질 전망이다"고 했다.
삼성증권의 '퇴직연금 ETF 모으기'는 원하는 종목을 선택해 정기적으로 자동 매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확정기여형퇴직연금(DC)과 개인형퇴직연금(IRP)계좌에서 매일/매주/매달 특정일에 원하는 금액/수량만큼 주식을 꾸준히 매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금투자자들이 국내ETF와 리츠를 이용해 은퇴자산관리에 더욱 효과적인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증권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퇴직연금 ETF 모으기' 내에 연금고객 맞춤형 랭킹 정보도 제공한다.
퇴직연금 계좌에서 인기있는 ETF와 삼성증권 고객들의 관심집중 ETF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수익률, 매수량, 연령별 정보뿐만 아니라 연금 자산 상위 10% 고객이 연금계좌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ETF, 배당 많이 주는 ETF 등 다양한 랭킹 정보를 활용하여 본인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데 참고할 수 있다.
삼성증권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가입 고객 대상으로 '퇴직연금 ETF 모으기 이벤트'도 9월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퇴직연금 ETF 모으기' 서비스 가입 후 1회 모으기 달성시 커피 쿠폰, 5회 모으기 달성 시 아이스크림 쿠폰을 전원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내 모으기 체결 금액이 500만원 이상인 고객 100명을 추첨하여 치킨 쿠폰를 지급한다.
삼성증권 '퇴직연금 ETF 모으기' 서비스는 삼성증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엠팝(mPOP)이나 삼성증권 지점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자산증식부터 승계까지"..유언대용신탁 '삼성증권 헤리티지' 론칭
- 삼성증권 "해외주식 거래하면 최대 100달러 드려요"
- 삼성증권 'KSS IR Day' 성료.."로봇산업 인사이트 공유"
- 삼성증권, 블랙스톤 'BCRED-O' 신탁 펀드 판매..국내 독점
- 삼성증권, '2025 IRP 순입금 이벤트 시즌 2' 실시
- 삼성증권 'AT WORK' 론칭..법인·임직원 맞춤형 토탈자산관리
- 삼성증권, 법인고객 대상 세미나 성료…투자 인사이트 전달
- 삼성증권, 신규 및 휴면고객 미국주식 수수료 혜택
- 삼성증권 "개인형 연금 잔고 총 20조원 돌파"
- 삼성증권 모바일 MTS 엠팝 개편.."투자자 편의성 높여"
- 삼성증권 "조선업·2차전지 산업 투자 ETN 4종 신규상장"
- 삼성증권 "국내주식 매수한 날만큼 현금 리워드"
- 삼성증권, 투자권유대행인 '모집설명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