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삼성증권은 20일 서울 여의도에서 유망 로봇기업을 대상으로 한 ‘KSS IR Day’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삼성증권과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마련된 첫 공식 행사다. 로봇산업이라는 미래 성장 테마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과 유망 기업을 연결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우리가 한국의 미래, K-로봇’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로봇산업협회 김진오 회장이 기조 연설을 통해 한국 로봇산업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다.
강희진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선임연구원은 “국내 로봇기업은 고객 맞춤형 제조 역량과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산업의 중장기 성장 전망을 공유했다.
이후 ▲유일로보틱스 ▲로보티즈 ▲에스비비테크 ▲에이로봇 ▲로브로스 ▲에이딘로보틱스 등 상장 및 비상장 로봇 전문기업 6개사가 자사의 기술력과 성장 전략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각 기업의 CEO(최고경영자)와 IR(기업설명회) 담당자가 직접 발표에 나서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백혜진 삼성증권 WM부문 센트럴지역본부장 상무는 “비가 오는 날씨에도 많은 투자자분들이 자리해 로봇산업에 대한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며 “하반기 중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협의해 한 차례 더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삼성증권, 블랙스톤 'BCRED-O' 신탁 펀드 판매..국내 독점
- 삼성증권, '2025 IRP 순입금 이벤트 시즌 2' 실시
- '삼성ETF를담아매월두번배당' 리뉴얼.."국내 최초 월 2회 배당"
- 삼성증권 'AT WORK' 론칭..법인·임직원 맞춤형 토탈자산관리
- 삼성증권, 법인고객 대상 세미나 성료…투자 인사이트 전달
- 삼성증권 "해외주식 거래하면 최대 100달러 드려요"
- "자산증식부터 승계까지"..유언대용신탁 '삼성증권 헤리티지' 론칭
- 삼성증권 "'주식모으기' 퇴직연금 계좌서도 가능"
- 삼성증권, 신규 및 휴면고객 미국주식 수수료 혜택
- 삼성증권 "개인형 연금 잔고 총 20조원 돌파"
- 삼성증권 모바일 MTS 엠팝 개편.."투자자 편의성 높여"
- 삼성증권 "조선업·2차전지 산업 투자 ETN 4종 신규상장"
김지훈 기자
4th.hun@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