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에 이연복∙오세득 '셀럽식' 운영
신세계푸드, 산림청과 함께 국산 임업 농가 지원
BBQ, '골든티켓 페스타' TOP 200 선정
삼양사 상쾌환, 웹사이트 어워드서 '오늘의 웹사이트' 선정

◇ 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에 스타 셰프 이연복∙오세득 '셀럽식' 운영
풀무원푸드앤컬처는가 위탁급식 사업장에 프리미엄 외식 콘텐츠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풀무원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국내 대표 스타 셰프 이연복 셰프, 오세득 셰프와 함께 위탁급식 고객 대상 ‘셀럽식’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셀럽식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대형 산업체, IT기업, 군부대, 연구소 등 전국 15개 위탁급식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객들에게 일상 속에서 프리미엄 외식 서비스와 스타 셰프와의 특별한 만남을 동시에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연복 셰프는 서울 서대문구의 중식당 ‘목란’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바탕으로, LG디스플레이파주 사업장을 시작으로 매월 한 곳씩 총 5개 사업장에서 대표 중화 메뉴를 선보인다.
‘시그니처 직화 짜장면’과 ‘정통 중화볶음밥’을 기본으로 수제탕수육과 동파육 등 인기 메뉴를 세트로 구성해 사업장별 선호도에 맞춰 제공할 예정이다.
오세득 셰프는 슬로우 에이징 푸드 브랜드 ‘오팬파이어’ 인기 메뉴를 활용해 5월부터 포스코중앙대식당을 시작으로 총 10개 사업장에서 순차적으로 셀럽식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페퍼 소스를 곁들인 로티세리 스타일 치킨인 ‘로티치킨’이며, 사업장별 특성과 선호에 따라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함께 제공된다.
스타 셰프들은 각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배식과 포토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들과 현장에서 소통하고 있다.
앞서 풀무원푸드앤컬처는 4월 세계적인 스타 셰프이자 풀무원 공식 앰버서더인 에드워드 리 셰프와 함께 특별 메뉴 제공과 포토존을 운영하는 ‘포토타임 이벤트’를 LG사이언스파크 사내식당에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 신세계푸드, 산림청과 함께 국산 임업 농가 지원
신세계푸드는 산림청과 손잡고 국내 임업 농가 지원을 위한 임산물 식재료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임산물 식재료는 산림에서 나는 먹거리로, 산나물과, 버섯류, 약초류 등이 대표적이다.
앞서 신세계푸드는 5월 국내 임업 농가 지원을 위해 산림청과 임산물 소비 활성화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신세계푸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급식장에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확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여주 건가지, 여주 생표고버섯, 제주 취나물, 홍천 건호박오가리 등 국산 임산물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식단이 대표 메뉴이다.
해당 메뉴에 국산 임산물의 건강함과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물을 비치하고 급식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국산 임산물의 우수성 알리기를 진행한다.
또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개발해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4일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에서 경상북도 경산시의 대표 임산물인 대추를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을 출시했다.
경산 대추로 만든 ‘대추 카스테라’는 대추채를 넣어 대추의 은은하면서도 깊은 향과 맛을 살린 촉촉하고 부드러운 카스테라빵이다.

◇ BBQ, '골든티켓 페스타' TOP 200 선정
제너시스BBQ 그룹은 '골든티켓 페스타' 등 프로모션에 당첨이 안된 고객들 중에 상위 주문 200명을 ‘TOP 200’에 선정한다고 8일 밝혔다.
골든티켓 페스타는 올해 창사 30주년을 맞은 BBQ가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티켓 3만 장을 고객들에게 증정하는 대국민 프로모션 대국민 프로모션이다.
TOP 200은 골든티켓 페스타를 시작한 6월 11일부터 7월 25일까지 골든티켓 페스타 응모권, TOP100, TOP20 등 모든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미당첨자 중 이 기간 동안 제일 많이 먹은 사람 200명을 뽑아서 1등석 직관 티켓 2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골든티켓 페스타 관련 이벤트가 모두 종료되는 7월 28일 BBQ앱을 통해 ‘TOP 200’을 발표한다.
BBQ는 자사앱 가입과 친구추천, TOP20, 인스트그램 이벤트, 랩핑버스 차량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롯데리아,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병헌 선정
롯데GRS는 롯데리아가 배우 이병헌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 ‘리아 불고기 및 리아 새우’에 대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는 오랜 시간 대중에게 사랑받아온 메뉴로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 배우로 등극한 배우 이병헌의 깊이있는 이미지와 세대를 아우르는 신뢰감이 브랜드가 지향하는 방향성과 맞닿아 모델로 발탁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영상은 한국인의 빨리빨리 문화를 유쾌하게 풀어내 메인 메시지인 ‘한국인의 패스트푸드가 세계인의 베스트푸드가 되는 그날까지’를 전달하며, 대표 K-버거인 리아 불고기의 한계 없는 맛의 진화에 대한 가치를 담았다.
리아 불고기는 199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누적 판매량 약 10억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부동의 판매량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롯데리아 베스트셀러다.
이번 캠페인은 TV CF 온에어를 시작으로 디지털광고를 함께 전개하며 주요 서울 시내 버스광고와 인천공항 내 대형 전광판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소비자와 만난다.
롯데GRS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소비자 참여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을 9월까지 전개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 삼양사 상쾌환, 웹사이트 어워드서 'Site of the Day' 선정
삼양홀딩스는 삼양사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이 웹사이트 어워드인 ‘어워즈(Awwwards)’에서 매일 전 세계에서 단 하나의 웹사이트만 선정하는 ‘오늘의 웹사이트(Site of the Day)’에 2025년 7월 4일자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이달의 웹사이트(Site of the Month)’와 ‘올해의 웹사이트(Site of the Year)’와 같은 상위 어워드 수상도 가능하게 됐다.
어워즈는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사용자경험(UX), 콘텐츠,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글로벌 웹사이트 어워드다.
심사는 구글, 메타,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테크기업 출신 디자이너를 포함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평가와 커뮤니티 사용자 평가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상쾌환은 어워즈 심사에서 10점 만점에 7.24점을 획득해 6.5점 이상을 넘은 사이트에게만 수여하는 ‘Honorable Mention’에도 선정됐다. 이는 웹사이트의 목적과 콘텐츠에 따라 △Typography △No-code △E-commerce △Product △Portfolio △Business & Services 등 6개 부문으로 나뉜다.
상쾌환은 기업과 서비스 제공업체의 웹사이트 우수사례에 해당하는 ‘Business & Service’ 부문에 선정됐다.
상쾌환은 지난해 공식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 세련된 디자인과 직관적인 구성은 물론 3D 그래픽 기술 기반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콘셉트를 반영해 차별화를 꾀했다. 게이미피케이션은 방문객의 몰입도 향상을 위해 게임이 아닌 콘텐츠에 게임적 사고방식과 기법을 접목하는 것이다.
상쾌환 웹사이트에서는 아바타를 통해 ‘상쾌환 STREET’이라는 가상 공간을 둘러보거나 자판기 같은 요소들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상쾌환에 따르면 웹사이트 리뉴얼을 완료한 지난해 4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방문자 수가 약 74% 증가했다. 방문객들이 웹사이트에 머무르는 시간을 집계한 세션 참여 시간은 69% 늘어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달에는 ‘Site of the Day’ 후보로 지명되자 5월과 비교해 신규 방문자 수는 111%, 세션 참여 시간은 68% 증가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병역이행자에 고속도로휴게소·인천공항 풀무원 식음·편의시설 할인
- 폐기물 매립 제로화...신세계푸드 이천·천안 공장, UL 인증
- "치킨 1인분도 무료 배달"..배민 '한그릇'에 BBQ 입점
- "시니어 디지털 역량 키운다"..롯데GRS, 키오스크 실전 교육 전국 확대
- 삼양사, '상쾌환' 주성분 숙취해소 효과 입증
- [브리핑] 삼양사 '상쾌환' 제로 라인업 1200만개 판매
- [브리핑] 롯데웰푸드, 워터파크서 '얼려먹는 꼬미루미' 샘플링
- [브리핑] 롯데리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롯데리아, 말레이시아 진출.."5년내 30개 점 오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