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서남아 테크 세미나' 개최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삼성전자는 25일(현지시간) 인도 구르가온에서 '비스포크 인공지능(AI) 가전'의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2025년 서남아 테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서남아 지역의 주요 테크∙라이프스타일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등이 참가한 이번 세미나에서 삼성전자는 'AI 홈' 비전과 AI 기술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9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냉장고' △AI 기능을 강화한 상냉동·하냉장 냉장고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최신 AI 기술을 적용한 '비스포크 AI 통버블 세탁기' 등 비스포크 AI 가전 라인업을 공개했다.
9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냉장고'는 △스크린 경험 △빅스비 음성 제어 △스마트싱스 연동 편의 기능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절약 △녹스 보안 대시보드 등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은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에어컨과 선풍기를 자동으로 제어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하는 '맞춤 냉방' 기능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스마트싱스 기반의 가전 연결을 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Easy),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Save), 가족을 돌보며(Care), 집을 안전하게 지켜주는(Secured) 'AI 홈' 시나리오를 시연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참석자들은 스마트싱스 기반으로 연결된 기기들이 사용자의 수면 패턴에 맞춰 적정한 숙면 환경을 알아서 제공하는 시연에 큰 관심을 보였다.
갤럭시 워치나 갤럭시 링이 사용자의 수면을 감지하면, 에어컨은 편안한 숙면 온도를 제공하는 '굿슬립' 모드로 자동 전환되고 스마트 전구는 자동으로 꺼진다.(스마트싱스 앱에서 '자동화 루틴' 설정 필요)
또 △연결된 기기 상태를 한눈에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는 3D '맵뷰(Map View)' △AI가 알아서 세탁물의 무게와 종류를 판단해 최적의 코스로 세탁·건조하는 'AI 맞춤 코스' △최적의 에너지 효율로 전기 사용량을 아껴주는 'AI 절약 모드' 등 삶의 질을 높이는 혁신적인 AI 기능에 대해 호평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북미, 유럽을 시작으로 중남미, 동남아에 이어 이번 서남아까지 테크 세미나를 확대 개최하며 비스포크 AI 가전의 혁신을 글로벌 주요 지역에 소개했다.
제품과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기사
- 삼성전자 '2025 동남아 테크 세미나'서 비스포크 AI 가전 선봬
- 동남아 시스템에어컨 시장 공략..삼성전자, 1Way 카세트 신모델 출시
- 로이터 "삼성, 인도서 5억2천만 달러 세금 부과에 항소"
- 삼성전자 인도 공장 5개월만에 또 파업.."직원 징계 항의"
- '비스포크 AI 콤보' 글로벌 공략...삼성전자, 동남아테크세미나 개최
- "AI 부진 삼성전자, 동남아·호주 등 직원 감원 계획"
- '녹스' 기반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가전, 글로벌 최고 보안 등급
- 삼성전자, 영화 '슈퍼맨' 아트 워크 무료 공개
- AI가 알아서..삼성전자, 2025년형 '비스포크 AI 원바디' 세탁기∙건조기 출시
- "더 강력한 AI 보안"..삼성전자, 갤Z 폴드7·플립7 탑재 'One UI 8' 공개
- 삼성전자 갤럭시 신제품 사전 구매 알림 신청 16만명 돌파
- 삼성전자, 美 디지털 헬스케어 회사 '젤스' 인수
- 삼성전자, 프리미엄 올인원 세탁건조기 '인피니트 AI 콤보' 출시
- 삼성전자, 동남아 B2B 시장 공략..태국에 AI 기반 솔루션 체험 공간
- 삼성전자, 인도서 최신 'AI 홈' 경험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