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맞춤형 교육 시스템 및 지역 AI 인재 육성 협력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LG유플러스는 부산대학교와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교육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LG유플러스가 글로컬대학30에 선정된 부산대학교의 AI 기반 맞춤형 교육지원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고, AI·빅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지역 사회 성장 및 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글로컬대학30은 교육부가 지역 핵심 거점대학 30곳을 선정해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도모하는 국책 사업이다.
부산대학교는 ‘에듀-트라이앵글(Edu-TRIangle)이 만드는 새로운 미래교육도시’를 비전을 삼아 다가올 부산교육대학교와의 통합으로 미래교원양성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대한민국 미래 교육을 선도할 기반을 마련한다.
이에 양측은 △AI 기반 맞춤형 교육지원 서비스 공동 개발 △대형언어모델(LLM) 학습용 데이터 구축 및 활용 △AI 에듀테크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 수립 및 실행 로드맵 기획 △산·학·연 공동연구 및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협력 사업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향후에는 AI 에이전트 기반 교육을 위한 공동연구를 확대하고, 부산 지역 AI 산업 활성화에도 함께 나설 예정이다.
학생 대상의 AI 실습 교육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연계해 실무형 인재 육성에도 기여하는 한편 대학과 산업계가 함께 성장하는 동반성장의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상후 부산대학교 대외·전략부총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AI 기반 맞춤형 교육지원 서비스 개발과 교육 데이터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이며, AI 에듀테크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용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전무)은 “이번 협력은 산업계와 학계의 동반성장 모델이자 대학 교육 AX에서 도전과 도약의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 거점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LG유플러스, 전국 매장 '보안 전문 상담사'가 피싱 피해 막는다
- LG유플러스,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모집..Z세대 소통 확대
- LG유플러스, NIA·이마트와 알파세대 부모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 LG유플러스 '유튜브 팬페스트' 참여..자체 AI 선보인다
- "신뢰할 수 있는 AI 서비스"..LG유플러스 'AI 경영 시스템' 인증 획득
- LG유플러스, 보이스피싱 탐지 AI '익시오' 갤럭시 지원모델 확대
- LG유플러스 홍범식 "이기는 연구·개발로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기술적 해자 만들자"
- [일문일답] LG유플 무료 AI '익시오'.."피싱·스토킹·학교폭력 탐지"
- 美법원 "AI 학습 위한 책 무단 사용은 저작권 위반 아냐"
- LG유플러스, 온디바이스 AI 기반 '안티딥보이스' 세계 최초 상용화
- LG유플러스, 보안 앰버서더 권일용 교수 선정..국내 1호 프로파일러
- LG유플러스, 글로벌 양자표준 연합 '퀸사' 초대 의장사 선정
- LG유플러스 '악성 앱 감염 알림' 서비스..업계 최초
- LG유플러스 '유플투쁠' 44개사와 제휴.."혜택 쏟아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