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더넥스트 리더스' 프로그램 첫선
은행·증권·자산운용 등 분야별 교육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하나은행은 고액자산가 자녀와 영리치를 위한 맞춤형 금융연수 프로그램 '하나더넥스트 리더스(LEADERS)'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하나더넥스트 리더스는 전통 자산관리와 가업승계 등 부모 세대에 대한 지원을 넘어 자녀 세대의 성장을 도모하고 영리치 세대의 고도화된 금융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한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의 프리미엄 미니-MBA 과정이다.
이번 달부터 3개월간 총 8회차로 진행되는 하나더넥스트 리더스에서는 하나은행의 자산관리 전문가와 하나금융그룹 내 하나증권·하나자산운용·하나벤처스 등 계열사의 분야별 최고 전문가가 함께 협업 강사진을 구성해 ▲상속·증여 ▲가족법인 설립 ▲주식·채권 전망 ▲비상장투자 전략 ▲블록체인의 이해 등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의 강의를 진행한다.
영리치 고객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해 미술품·시계·주얼리 등 비금융 대체시장에 대한 교육과 ▲하나은행 딜링룸 탐방 ▲하나자산운용 펀드매니저와의 만남 등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과정 수료 이후에도 기수별 참여자들 간 네크워킹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하나더넥스트 리더스를 매개로 조성한 새로운 영리치 생태계를 바탕으로 고객 자산관리의 영역을 더욱 다양하게 확장하고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이은정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본부장은 “고액자산가의 자녀 세대 고객들과 영리치 고객들에게 올바른 자산관리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하나은행만이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건강한 부를 키워나가는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차세대 고액자산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을 반영한 맞춤형 금융교육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향후 해외 현지투어와 글로벌 자산관리로 내용을 확장한 ‘하나더넥스트 글로벌 영 리더스(Global Young Leaders)’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 하나은행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소상공인과 상생"
- 한·일 골프 맞대결...'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개최
- 하나은행 "폐지폐로 제작한 알람시계 신규 굿즈 증정"
- "청각장애 인식 개선"...하나금융, '수어문화제' 봉사 활동
- 하나은행 '자녀 첫 거래' 부모 고객에 경품
- 하나은행 직원용 업무지원 플랫폼에 생성형 AI 적용
- 하나은행 '금 실물 신탁' 출시..금융권 최초
- 하나은행 '퇴직연금 ETF' 판매잔고 2조원 돌파
- 하나증권 '미국 국채 담보대출' 시행..금리 우대 혜택
- 하나증권 '한국케이밸브 상장' 대표주관 계약
- 하나운용 '1Q 미국S&P500미국채혼합50액티브' 순자산 500억 돌파
-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 리더스 2기' 개강..자산가 자녀 맞춤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