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하나은행은 25일 고액자산가 자녀와 젊은 자산가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 '패밀리오피스 리더스 2기' 과정을 Club1(클럽원)도곡PB센터지점에서 개강했다고 26일 밝혔다.
패밀리오피스 리더스는 전통 자산관리와 가업승계 등 부모 세대에 대한 지원을 넘어 자녀 세대의 성장을 도모하고 젊은 자산가들의 고도화된 금융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의 프리미엄 Mini-MBA(미니-엠비에이) 과정이다.
6월부터 3개월에 걸쳐 진행된 1기 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된 바 있다. 이번 2기 과정에서는 1기 보다 더 많은 인원이 모집된 가운데 대학생부터 전문직, 사업가, 프리랜서 등 참여 손님들의 직군도 더욱 다양해졌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패밀리오피스 리더스 2기 프로그램은 하나은행의 자산관리 전문가와 하나금융그룹 내 하나증권·하나자산운용·하나벤처스 등 계열사의 분야별 최고 전문가로 협업 강사진을 구성해 △상속·증여 및 절세전략 △글로벌 주식·채권 전망 △비상장투자 전략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의 이해 △2026년 부동산 시장전망 등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의 강의를 진행한다.
젊은 자산가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해 미술품·주얼리·시계 등 비금융 대체투자시장에 대한 교육을 비롯해 국내 최대 규모의 딜링룸 ‘하나 인피니티 서울(Hana Infinity Seoul)’ 탐방 등 특색있고 차별화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김영훈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분들이 국내 최고 수준의 PB역량을 보유한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짜임새 있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액자산가 자녀 세대를 비롯한 젊은 자산가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정립하고, 체계적으로 자산관리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향후 패밀리오피스 리더스를 전국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프로그램 수료자 간 네트워킹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패밀리오피스 리더스를 매개로 한 젊은 자산가들만의 새로운 커뮤니티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 하나은행 'Club1 도곡PB센터지점' 개점
- 하나은행 "고액자산가 자녀-영리치 맞춤형 금융연수"
- 하나은행 '해외로 찾아가는 패밀리오피스' 세미나
- 하나금융 함영주 "홍콩에 글로벌 PB 전진 배치..시니어 자산가 특화"
-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PB센터' 오픈
- 하나카드, 4년 만에 프리미엄 카드 출시..."고액 자산가 맞춤"
- [국정자원 화재] 하나금융그룹, 금융 서비스 안정 위한 비상대응체계 가동
- 하나은행 '제33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
- 하나증권 '하나 K방산TOP10 ETN 3종' 신규 상장
- 하나자산운용, 국내 최초 '1Q K소버린AI ETF' 신규 상장
- 하나자산 '1Q 미국나스닥100 미국채혼합50액티브' 첫날 순매수 55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