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 2주 만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13일 상장한 KODEX 미국머니마켓액티브의 순자산이 2095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KODEX 미국머니마켓액티브는 미국 초단기 안전자산과 달러에 동시 투자하는 국내 최초의 미국 머니마켓 ETF(상장지수펀드)다.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면서 투자자들은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도 달러 기반의 단기 자금 투자처로 이 ETF를 선택하고 있다. 원화를 달러로 환전할 필요 없이 직접 미국 머니마켓에 투자할 수 있으며, ETF 한 주의 가격을 약 10달러 수준으로 책정해 고객이 수익률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등 투자 편의성을 높인 것도 순자산 급성장의 요인으로 꼽힌다.
동일 유형 상품 가운데 국내 최저 수준의 보수와 최고 수준의 월 분배율을 제공한다는점도 매력적이다. KODEX 미국머니마켓액티브는 미국 기준금리 대비 높은 금리를 추구하면서 동시에 월배당을 받을 수 있는 투자 상품이다.
투자 비용을 최소화했다는 것도 강점이다. 총보수는 연 0.05%로 동일 유형 상품 가운데 가장 작다. 기존 ETF들을 편입하는 재간접 방식이 아니라 미국 머니마켓 실물 채권에 직접 투자해 총보수 이외에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
신현진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미국 금리 인하 기대가 후퇴하면서 고금리 상황은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며 “안정적인 이자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상품으로 다른 머니마켓 상품 대비 더 많은 월배당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금융테크액티브 ETF' 상장
- 삼성자산 'KODEX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 순자산 5천억 돌파
- 삼성자산 'KODEX 신재생에너지액티브' 장·단기 수익률 1위
- 삼성자산 'KODEX AI전력핵심설비' 순자산 2천억 돌파
- 삼성자산, '삼성글로벌CoreAI목표전환형 펀드 제2호' 출시
- 삼성자산 "K-대선 공약 핵심 테마는 'AI반도체·신재생에너지·금융·건설'"
- 삼성자산 'KODEX 차이나휴머노이드로봇 ETF' 순자산 500억 돌파
- 삼성자산 'KODEX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순자산 4천억 돌파
-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100영업일 연속 개인 순매수
- 삼성자산운용 'TDF 환헤지(H) 시리즈' 올들어 수익률 1위
김지훈 기자
4th.hun@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