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 통해 집중력·주의력·기억력 감퇴 개선 효과 입증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종근당이 최근 기억력 감퇴 개선 일반의약품 ‘브레이닝캡슐’의 모델로 배우 박해수를 발탁하고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할 수 있는 기억력 감퇴 개선, Brain+ing”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통해 기억력 감퇴를 ‘개선할 수 있는’ 영역으로 강조하고 있다.
배우 박해수를 통해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저하의 관리가 일상에서도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종근당 관계자는 “최근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저속노화(Slow-aging)’에 대한 관심과 함께 기억력과 집중력 등 핵심 기능의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신규 캠페인을 통해 기억력 감퇴를 느끼는 현대인들이 기억력 개선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인식 전환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브레이닝캡슐은 인삼 40% 에탄올건조엑스 100㎎과 은행엽건조엑스 60㎎를 함유한 생약 복합성분 일반의약품이다.
임상시험을 통해 집 중력 및 주의력저하, 기억력 감퇴를 개선하는 효능을 입증했다. 현기증 등 말초동맥 순환장애 증상 개선에도 효과를 나타낸다.
임상에 따라 이 제품을 건강한 중년층을 대상으로 12주간 투여한 결과 평균 7.5%의 기억력 개선효과를 보였다. 2주간의 휴약기 동안에도 효과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복용 1시간 후와 6시간 후 각각 위약군 대비 브레이닝캡슐의 복용군에서 기억력 개선효과가 크게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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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은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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