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략 제품 우수성 소개

대상, 'SIAL 캐나다 2025' 참가 / 사진=대상
대상, 'SIAL 캐나다 2025' 참가 / 사진=대상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대상이 북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대상은 4월 29일부터 이달1일까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SIAL 캐나다 2025’ 박람회에 참가해 대표 브랜드 ‘종가'(Jongga)와 ‘오푸드'(O’food) 제품을 전시했다고 2일 밝혔다. 

대상에 따르면 SIAL 캐나다 2025는 북미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가장 중요한 국제 식품 박람회 중 하나로 캐나다 몬트리올과 토론토에서 매년 번갈아 개최된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에서 김치 브랜드 종가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 부스를 운영하며 김치, 김, 소스, 간편식(HMR) 등 4대 글로벌 전략 제품의 우수성을 전파했다. 

특히 현지 대형 유통 채널인 로블로스(Loblaws), 코스트코(Costco) 바이어와 지점 확대 및 신제품 추가 입점 논의를 진행했다. 

현재 종가 김치와 오푸드 장류•소스류 제품은 캐나다 주요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인 코스트코(Costco), 월마트(Walmart), 로블로스(Loblaws), 소비스(Sobeys), 티앤티(TNT) 등에 입점해 있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시식 행사를 통해 종가의 대표 제품인 ‘맛김치’와 ‘한입 총각김치’, ‘LF(Lightly Fermented)백김치’와 ‘크런치 김치’를 활용한 카나페, 한국 전통의 장을 재해석한 ‘고추장 랜치’, ‘쌈장 마요’ 등이 소개됐다. 

부스 방문객을 위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됐다. 현장에서 ‘종가 글로벌’ 및 ’오푸드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방문객에게는 ‘오푸드X종가 김치라면’이 증정됐다. 

QR코드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에코백이 제공됐다.

이경애 대상 김치Global사업본부장은 “이번 SIAL 캐나다 2025 참가는 종가와 오푸드 제품의 우수성을 북미시장에 널리 알리고 현지 바이어들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북미 시장 내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현지 입맛을 반영한 제품 개발, 유통망 확대 등 차별화 전략으로 글로벌 수출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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