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2025 큐텐재팬 K뷰티 메가 컨퍼런스'
구자현 '규텐재팬, 일본 No.1 뷰티플랫폼' 주제발표

구자현 이베이재팬 대표가 2025년 3월 14일 그핸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큐텐재팬 K뷰티 메가 컨퍼런스'에서 기자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이현민 기자
구자현 이베이재팬 대표가 2025년 3월 14일 그핸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큐텐재팬 K뷰티 메가 컨퍼런스'에서 기자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이현민 기자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일본에서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을 운영하는 이베이재팬이 기업가치 1천억엔(한화 9800억원) 규모의 K-뷰티 20개사, 100억엔(한화 980억원) 규모의 K뷰티 100사를 육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14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이베이재팬과 코스맥스가 공동으로 진행한 ‘2025 큐텐재팬 K-뷰티 메가 컨퍼런스’에서 구자현 이베이재팬 대표는 올해 경영 방침을 이같이 밝혔다.

이날 구 대표는 ‘규텐재팬, 일본 No.1 뷰티플랫폼’을 주제로 큐텐재팬이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한 배경과 현황 등을 소개했다.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는 일본 내 K-뷰티 영향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 등을 밝혔다.

그는 “이베이재팬이 2010년 6월 일본에서 규텐재팬 운영을 시작한 이후 현재 회원 수가 2500만명을 넘기고 브랜드 인지도는 90%에 달하는 등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했다.

구 대표는 “특히 일본에서 K-뷰티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큐텐재팬은 일본 이커머스 시장에서 K-뷰티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고 했다.

이베이재팬에 따르면 K뷰티를 비롯한 다양한 K제품 셀러들이 큐텐재팬을 일본 시장 진출의 등용문으로 활용하고 이를 기반으로 규모를 확대하며 크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구 대표는 “앞으로 규텐재팬을 통해 기업가치 1000억엔 규모의 20개사, 100억엔 규모의 K뷰티 100개사 육성 프로젝트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시장 상황을 볼 때 해당 프로젝트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며 “최근 매출액이 5000억에서 1조달러에 달하는 브랜드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으며 향후 3년 안에 매출액 1조원에 달하는 회사가 최소 10개 이상 나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했다.

또 “시장에서 IPO(기업공개)를 하는 브랜드들이 꽤 많이 나오고 있는데 이들 브랜드들을 보면 조 단위에 가까운 밸류에이션을 형성하고 있다"며 "이 역시 우리가 구상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했다.

구 대표는 이러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K-뷰티 일본 시장 진출을 더욱더 확장한다는 목표다.

그는 “K-뷰티 기업들은 일본이 세계 3대 뷰티 시장이라는 점, 한국과 문화적으로나 정서적으로나 친밀도가 높다는 점, 타국가에 비해 고객 맞춤 서비스가 훨씬 더 원활하다는 점에서 일본 진출을 선호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이미 일본 내에서는 K-뷰티에 대한 인기를 체감할 수 있는데 현지 소비자들은 K-뷰티 제품이 매력적인 디자인, 높은 품질, 재미있는 마케팅 등을 갖췄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끼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현재 일본 뷰티 시장에서 K-뷰티는 점유율이 7%이지만 현재 높은 인기와 증가하고 있는 구매량을 고려할 때 향후 15%까지 오를 것이라 본다”고 했다.

구 대표는 “큐텐재팬은 한국에서의 발 빠른 지원과 100% 일본 현지화라는 장점을 가졌으며 한국에서의 사업환경과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도 굉장히 높기에 K-뷰티 브랜드들의 일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다”며 “각 기업들의 역량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일본 진출을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했다.

구 대표는 향후 뷰티 관련된 다양한 사업에도 뛰어든다는 계획이다.

그는 “소비자들의 건강을 챙기는 헬스 사업도 뷰티 분야에 해당될 수 있다”며 “앞으로 헬스 뷰티를 비롯해 건강기능식품 사업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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