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연금 고객 대상 프리미엄 컨설팅 공간인 ‘연금 프리미어 라운지’를 지난달 말 서울·경기 지역의 11개 점포에 새롭게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고객 맞춤형 연금 컨설팅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맞춤형 포트폴리오 컨설팅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산관리컨설팅부와 연금컨설팅부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연금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금 프리미어 라운지는 은퇴준비 및 자산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연금전문 PB(프라이빗뱅커)들이 퇴직연금(DC·IRP), 연금저축의 세무·절세전략 등 다양한 연금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투자증권만의 ‘VIP연금보고서’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별 연금 포트폴리오 진단 및 최적의 연금 설계 전략을 제안한다. 또 향후 기업고객 대상 연금세미나를 통해 임직원의 연금관리 및 퇴직연금 운용 효율성 증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는 연금 특화 PB인 ‘연금스타’ 및 ‘연금스타터’ 47명을 선발해 체계적인 연금자산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금고객별 맞춤형서비스 제공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고객의 연금자산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김계흥 신한투자증권 연금사업본부장은 “연금 프리미어 라운지 개설과 함께 연금 특화PB 육성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연금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금 사업을 강화해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돕는 신뢰받는 금융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신한투자증권, 국내주식 투자 활성화 3종 이벤트
- 신한투자증권, 지점 방문 고객 RP 특판…연 4%
- 신한투자증권, AI 클라우드 '람다'에 930만 달러 투자
- 신한투자증권 "맞춤형 대면 연금컨설팅..고객 만족도 제고"
- 신한투자증권 '해외주식 자동감시주문 서비스' 오픈
- 신한투자증권, 디지털우수고객 'My세미나' 개최
- 신한투자증권 "공태현·최민욱 프로골퍼 후원"
- 신한투자증권 '신한 MAN글로벌투자등급채권펀드' 판매
- "금융 IT 인재 양성"…신한투자증권 '프로디지털아카데미' 모집
- "해외 소수점주식 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 MyPB 멤버스' 가입 이벤트
- "샛강생태공원 환경 정화"…신한투자증권 '기후 플로깅' 활동
- 신한투자증권 '모바일 세미나' 신청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