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재팬 11월 메가와리 1위 달성, 매출 200% 성장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고 효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건강식품 강국인 일본에서 브랜드와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바이탈뷰티의 '퍼레티놀C'가 일본 온라인 플랫폼 큐텐재팬의 지난해 11월 메가와리 행사에서 전체 서플리먼트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단품 매출 또한 처음 행사를 참여한 지난해 3월 대비 200% 이상 성장했다.
메가와리는 큐텐재팬이 분기별 1회씩, 1년에 총 4번 진행하는 최대 할인 행사다. 2030 여성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한다. 바이탈뷰티는 지난해 3월부터 참여해 일본 시장에 슈퍼레티놀C를 선보이고 있다.
바이탈뷰티 관계자는 “레티놀 성분과 효능에 대해 익히 알고 있는 일본 소비자에게도 먹는 레티놀은 신선한 궁금증을 일으켰고, 맛있으면서도 꾸준히 섭취하기에 무리 없는 비건 레티놀이라는 입소문을 통해 이번 행사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일본 화장품 리뷰 플랫폼 ‘립스’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도 긍정적 제품 후기가 꾸준히 올라오는 만큼, 앞으로도 슈퍼레티놀C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GTA(Global Trade Atlas)의 발표에 따르면 2023년 일본의 이너뷰티 제품 최대 수입국은 한국으로, K-뷰티와 함께 K-이너뷰티 제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이에 맞춰 바이탈뷰티는 일본 온라인 시장 공략을 위해 고객 체험단을 운영하고, 현지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 또한 확대할 계획이다.
슈퍼레티놀C는 국내에서도 차세대 이너뷰티 대표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출시 3년 차의 먹는 레티놀 제품으로 최근 대용량 제품을 선보이며 코스트코에 입점한다. 80포 구성인 대용량 제품은 전국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달 중순 론칭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바이탈뷰티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와 제품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대형마트 체인인 코스트코에 진출했다”며 “바이탈뷰티는 국내 이너뷰티 시장의 프런티어로서 앞으로도 슈퍼레티놀C?©ª 포함한 여러 제품군과 함께 시장을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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