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6조8119억원 0.1%↑ 순익 2039억원 24.7%↑
4분기 영업익 434억원 20.7%↓매출 1조6099억원 2.7%↑ 순익 -899억원

LG생활건강 연도별 실적 추이.
LG생활건강 연도별 실적 추이.

 

[포쓰저널]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4590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5.7% 감소했다고 4일 공시했다.

지난해 연간 연간 매출액은 6조8119억원으로 0.1% 늘었다.

연간 순이익은 2039억원으로 24.7%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434억원으로 전년동기에 비해 20.7%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6099억원으로 2.7%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899억원으로 전년동기 -1204억원에서 적자를 줄였다.

뷰티 부문은 선방했지만 음료 사업부문은 부진했다.

LG생활건강은 국내 인력 구조조정 등 일회성 비용(약 200억원)을 제외하면 4분기 실질적인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개선됐다고 했다.

4분기 사업별 실적을 살펴보면 Beauty(화장품)와 Refreshment(음료) 매출이 한 자릿수 성장했고, HDB(Home Care & Daily Beauty·생활용품) 매출은 소폭 줄었다.

영업이익은 Beauty에서 전년 대비 50.3% 증가했고, HDB는 22.1% 늘었다. Refreshment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Beauty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6994억원, 영업이익은 50.3% 증가한 110억원을 기록했다.

중국과 북미, 일본 등 해외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국내에서는 온라인과 H&B (Health&Beauty) 채널에서 성장을 지속하며 매출이 증가했다.

중국에서 호실적을 달성한 ‘더후’가 럭셔리 브랜드 입지를 강화했고, 북미와 일본 시장에서는 ‘더페이스샵’, ‘빌리프’, ‘CNP’ 등 전략 브랜드의 매출이 확대됐다. 중국 광군제, 미국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일본 큐텐 메가와리 등 해외 주요 온라인 행사와 연계한 마케팅 투자가 늘어났지만 전반적인 매출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 역시 개선됐다.

연간 매출은 2조 8506억원, 영업이익은 1582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2%, 8.0% 증가했다.

HDB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한 4995억원, 영업이익은 22.1% 증가한 222억원을 기록했다.

‘피지오겔’, ‘유시몰’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견고한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내수 경기 침체로 전체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해외 사업 효율화와 브랜드 및 채널 다변화 전략으로 전년 대비 성장했다.

연간 매출은 2조1370억원, 영업이익은 1328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6.0% 증가했다.

Refreshment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4110억원, 영업이익은 65.1% 감소한 102억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등 제로 탄산 및 에너지 음료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하며 매출은 한 자릿수 증가했다. 인력 구조조정 등 사업 효율화 관련 일회성 비용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지만, 이를 제외하면 전년 동기 대비 개선됐다.

연간 매출은 1조 8244억원, 영업이익은 1681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1.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1.9% 감소했다.

LG생활건강 2024년 4분기 및 연간 전사 실적.
LG생활건강 2024년 4분기 및 연간 전사 실적.
/LG생활건강 분기별 실적 추이
/LG생활건강 분기별 실적 추이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