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채널 경쟁력 강화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CJ올리브영이 매장 상품 진열대에 있는 전자라벨에 스마트폰을 대면 온라인몰 상품 상세 페이지로 연결돼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CJ올리브영은 '전자라벨-NFC(근거리 무선통신) 기반 상품 탐색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고객들은 상품 상세 정보와 리뷰를 스마트폰 태깅 한 번으로 바로 볼 수 있다.
고객이 매장에서 색조 화장품 발색을 비교하기 어려운 경우 스마트폰 태깅 후 ‘색상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네 가지 색상까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매장에 찾는 상품의 재고가 없을 때는 ‘올영매장’ 서비스를 활용해 인근 매장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CJ올리브영은 이번 서비스가 ‘색상비교’, ‘올영매장’ 등 온라인몰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전자라벨-NFC 기반 상품 탐색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오픈한 혁신 매장 ‘올리브영N 성수’를 포함해 전자라벨이 적용된 전 매장에 도입돼 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 이용 가능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온라인몰의 다양한 기능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옴니채널 쇼핑 경험을 한 층 높인 획기적인 시도”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전국 뷰티 물류망 완성"..CJ올리브영, 경산센터 본격 가동
- [브리핑] 호텔신라·아모레퍼시픽·LF
- CJ나눔재단,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 상반기 교육생 모집
- [브리핑] 신세계푸드·풀무원
-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신규 향 5종 출시
- CJ그룹, 제주 '클럽 나인브릿지'서 신입사원 입문교육 성료
- '건강미 뿜뿜'…CJ올리브영 탄탄, 진서연과 전속 모델 계약
- '세계 1위 뷰티시장 겨냥'…CJ올리브영, 美 법인 설립
- "글로벌 K뷰티 아이콘 도약"..CJ올리브영, 브랜드 로고 리뉴얼
- '최대 43% 할인'…CJ올리브영, 밸런타인 기프트 행사
신은주 기자
4th.teleco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