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매주 금요일 치킨 4000원 할인
대상그룹, 장애인·사회복지시설에 청정유정란 기부
하이트진로,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4200만 병 완판
롯데칠성, 스카치블루 패키지 리뉴얼

◇ '블랙프라이드데이'…BBQ, 매주 금요일 치킨 4천원 할인
BBQ는 1월 한 달간 금요일마다 시그니처 치킨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BBQ앱 또는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쿠폰이 자동 발행되며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기타 할인 쿠폰 또는 기프티콘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

◇ 대상그룹, 장애인·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기부
대상그룹이 설을 앞두고 축산환경관리원,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세종시 거주 장애인 및 소재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16일 세종시 거주 장애인 및 소재 아동센터·요양원·장애인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총 35곳을 대상으로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농가에서 생산한 청정유정란 1만 3500알(15구X900판)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이번 기부활동은 2023년 축산환경관리원과 환경친화적 축산업 전환을 위해 체결한 ‘기업참여를 통한 축산환경개선 기여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대상그룹은 납품 농가의 시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함께 정기적인 달걀 기부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약속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축산환경을 환경친화적으로 개선하고, 친환경 상생구조 마련에 일조한다는 방침이다.

◇ 하이트진로,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4200만 병 완판
하이트진로는 12월 9일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2와 협업해 국내 가정, 유흥 채널을 포함해 일본과 호주, 멕시코에 4200만 병 한정 출시해 선보인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이 전량 완판됐다고 17일 밝혔다.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캐릭터 영희, 핑크가드, 프론트맨을 반영한 라벨 디자인이 호응을 얻었다.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유튜브 광고 영상 조회수는 현재까지 약 380만회를 돌파했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에는 약 200만 회 이상 노출되는 등 2030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에디션 제품과 함께 선보인 협업 굿즈 4종 ▲영희 게임기 ▲핑크가드 두꺼비 피규어 ▲컬러잔 ▲앞치마 관련 문의도 쇄도했다.
특히 오징어 게임의 대표 게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착안해 만든 ‘영희 게임기’는 술자리 재미 요소를 극대화해 MZ세대 취향을 사로잡았다고 하이트진로 측은 설명했다.

◇ '30년 헤리티지'…롯데칠성, 스카치블루 패키지 리뉴얼
롯데칠성음료는 스카치블루가 출시 후 약 30여년 간 계승하고 발전시켜 풍미는 그대로 살린 채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펜데믹 이후 관심이 높아진 위스키 소비자들에게 스카치블루의 핵심 속성인 정통성과 부드러움을 직관적으로 강조하기 위해 리뉴얼을 기획했다.
스카치 위스키의 정통성을 강조한 텍스트 기반의 라벨 디자인과 마스터 블렌더 ‘존 글라스’의 서명을 더했다.
우수한 품질에 대한 보증과 책임감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했으며, 간결한 로고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스카치블루 21년의 병모양을 사각병에서 원통형 병으로 바꾸며 부드러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측은 스카치블루 21년의 상징과도 같은 다이아몬드 패턴을 라벨 하단에 형상화해 헤리티지를 이어갔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