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팝 시나몬츄러스
빙그레, 제로 슈거 유산균 음료 쥬시쿨 제로 2종
오뚜기, 오징어 게임 시즌2 뿌셔뿌셔 2종 씰스티커 10종
스타벅스,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조선 시대 유물 재해석 상품 7종

◇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팝 시나몬츄러스
오리온은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팝 시나몬츄러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오!그래놀라팝 시나몬츄러스는 국산쌀, 통귀리, 호밀 등으로 만든 오곡볼과 통밀 플레이크, 아몬드에 시나몬 파우더를 솔솔 뿌려 은은한 시나몬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비정제 사탕수수당을 더해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면서도 바삭한 식감까지 한층 높였다. 전국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 오프라인 매장과 이마트몰에서 판매된다.
오!그래놀라팝은 한 끼 식사로 부담 없이 그래놀라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가벼운 식감과 대중적인 맛을 강화했다. 초코아몬드, 크린베리아몬드 등이 판매되고 있다.
마켓오네이처는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할 수 있도록 자연 원물 그대로의 건강한 맛을 담은 식사 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옥수수를 굽거나 튀겨 만든 콘플레이크를 섞지 않고 다양한 곡물과 과일, 견과류 등을 원물 그대로 구워 담았다.

◇ 빙그레, 제로 슈거 유산균 음료 ‘쥬시쿨 제로’ 2종
빙그레가 당 성분이 제로인 유산균 음료 신제품 '쥬시쿨 제로' 2종(자두·파인애플)’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쥬시쿨 제로는 쥬시쿨의 상큼한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당 함량이 0g인 제로 슈거 제품이다. 100㎖ 당 3.6㎉의 저칼로리 제품으로 건강을 생각한 유산균 음료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확산으로 당이나 칼로리를 낮춘 ‘제로’ 음료들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빙그레는 쥬시쿨 제로가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남녀는 물론, 당 걱정없이 먹일 수 있는 간식을 찾는 부모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빙그레는 최근 빙과류는 물론 발효유 시장에서 제로 슈거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유산균 음료로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면서 제로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 오뚜기, 오징어 게임 시즌2 뿌셔뿌셔 2종 씰스티커 10종 추가
오뚜기가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11월 출시한 뿌셔뿌셔 신제품에 스페셜 야광 씰스티커 10종을 추가로 삽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10종의 야광 씰스티커는 오징어 게임의 내용을 떠올릴 수 있는 귀여운 그림이 담겼다. 프론트맨의 모습과 팽이치기, 제기차기, 공기놀이 등 오징어 게임 시즌2의 긴장감을 고스란히 전달하한다.
뿌셔뿌셔 2종은 '버터구이 오징어맛'과 '화끈한 매운맛'으로 맥주와 어울려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와 스낵을 함께 즐기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특히 반응이 좋다. 국산 가루쌀을 사용해 바삭하고 건강한 간식으로 알려져 찾는 소비자들이 점차 늘어나며 출시 약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

◇ 스타벅스,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조선 시대 유물 재해석 상품 7종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 커피 업계 최초로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MU:DS’와 함께 조선 시대 유물에서 영감을 얻은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조선, 커피를 만나다’를 주제로 조선 시대 선비가 매화꽃이 가득한 정원을 바라보며 차를 즐기는 모습에 기반해 조선 시대와 커피의 만남을 다양한 상품을 통해 표현했다.
먼저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인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작품을 재구성한 4종의 상품을 13일 0시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출시한다.
‘이한철-매화에 둘러써인 서옥 머그 355㎖’,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모카텀블러 444㎖’,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테이블 매트(2P)’,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패브릭 포스터’ 등이 선보인다.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이자 조선 시대 대표 유물인 백자를 재해석한 협업 상품도 13일 0시 이버 브랜드 스토어, 20일 0시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매화를 양각한 에스프레소 잔과 전통 문양의 받침이 세트로 구성된 ‘백자 양각 매화 에스프레소 잔 세트(2P)’, 단아한 구형의 백자에 매화 문양을 양각한 ‘백자 양각 매화문 세라믹 케틀(티팟)’, ‘백자 꽃 모양 디저트 플레이트’ 3종이 출시된다.
협업 상품 중 온라인 단독으로 출시된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패브릭 포스터’와 ‘백자 꽃 모양 디저트 플레이트’를 제외한 5종은 1월 20일부터 인천공항 5개점, 장충라운지R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의 협업을 기념해 7종의 협업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과 협업 상품에 대한 소개 및 40장의 무지 페이지로 구성된 리플렛 노트를 구매 품목당 1개씩 증정한다.
리플렛 노트의 표지는 스타벅스에서 사용된 우유팩을 업사이클링해 제작됐다. 매장에서 수거된 우유팩을 포함해 약 30%가 우유팩 재생원료로 만들어져 의미를 더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