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농심 신라면상' 시상
스타벅스, 새해맞이 원더 스크래치 이벤트 전개
롯데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5기 활동 성료
![[사진설명] 농심 김대하 일본법인장(사진 맨 오른쪽)이 아이돌 그룹 엔하이픈에게 ‘FANS CHOICE with 농심 신라면상’을 시상하고 있다. /농심](https://cdn.4th.kr/news/photo/202501/2076832_156196_4852.jpg)
◇ 농심,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농심 신라면상' 시상
농심이 4일부터 5일까지 일본 후쿠오카 미즈호 페이페이돔에서 열린 ‘39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농심 신라면상’(FANS CHOICE with 농심 신라면)을 엔하이픈에게 시상했다고 7일 밝혔다.
엔하이픈은 수차례 일본 오리콘 주간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얻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K푸드와 K컬처를 알리는 데 공헌했다.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한 해동안 큰 사랑을 받은 대한민국 대중음악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올해는 약 6만명의 글로벌 K팝 팬들이 현장에 참여해 큰 호응을 거뒀다. 농심은 현장 관객뿐만 아니라 중계를 통해 공연을 시청하는 약 500만 명의 팬에게도 농심 신라면상의 취지를 적극 알렸다.
농심은 특별상 시상 외에도 공연장에서 글로벌 K팝 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했다. 시상식 공연 전에 신라면 툼바 광고를 상영,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는 신라면 툼바를 홍보하고, ‘신라면 테마부스’에서 트리 모양의 신라면 포토존 인증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시상식에는 엔하이픈 뿐 아니라, 뉴진스, 에스파, 아이브, (여자)아이들, 세븐틴 등 국내 최고의 K팝 아티스트들이 참가하여 한국 K컬처의 위상을 높였다.

◇ 스타벅스, 새해맞이 원더 스크래치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가 8일부터 19일까지 2만 4000여 명의 고객에게 행운을 선물하는 ‘뉴이어 원더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뉴이어 원더 스크래치 이벤트는 2025년 새해를 맞아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의 당첨 행운을 얻을 수 있는 행사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2025명에게 ▲스타벅스 1년 무료 음료 쿠폰(10명) ▲스타벅스 일주일 무료 음료 쿠폰(250명)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 1매(1765명) 등의 경품 혜택이 제공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매장에서 파트너가 제조하는 음료를 결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대면 주문, 사이렌 오더 주문, 딜리버스 주문 등 모두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중 횟수 제한 없이 영수증 당 스크래치 기회 1회를 제공한다.
당첨 쿠폰은 31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으로 발급되며 16일 출시 예정인 스타벅스 럭키백을 구매해도 참여할 수 있다.
스크래치는 주문 조건 충족 시 10분 이내로 즉시 발급되며 스타벅스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SCRATCH HERE’ 버튼을 긁어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 롯데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5기 활동 성료
롯데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히든서포터즈’ 25기가 3일 신제품 제안 발표식과 해단식을 끝으로 활동을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롯데웰푸드의 전문가 집단과 함께 머릿속에서 상상만 해오던 제품을 실제로 출시해 볼 수 있는 식품업계 대표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소비자 입장에서의 긍정적인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 처음 도입돼 12년째 운영 중이다.
이번 25기는 지난해 하반기 청각, 미각 등을 이용한 이색적인 오감 테스트와 128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이상한 과자가게’와의 면접 등을 통해 정예 선발됐다.
지난 6개월간 SNS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활약을 펼쳤으며,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인 ‘히든카드 프로젝트’의 발표식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히든서포터즈 25기 6개 팀은 가나 브랜드와 젤리 카테고리 등 두 부문으로 나뉘어 각 팀의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직접 만든 시제품에 대해 심층 평가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신제품 제안 발표식의 우승은 ‘웰터씨 젤리’를 선보인 4조가 차지,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웰터씨 젤리는 제품에 캐릭터와 세계관을 부여해 참신함과 차별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웰푸드는 우승작이 실제 제품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