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퀴틀람점, 올버니 스트리트점 오픈...캐나다 10호점 돌파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파리바게뜨가 북미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가 캐나다 9호점 '코퀴틀람(Coquitlam)점'과 10호점 '올버니 스트리트(Alberni St.)점'을 잇따라 열며 밴쿠버 지역에 진출했다고 26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토론토·캘거리에 이어 밴쿠버까지 주요 도시에 잇따라 진출하며 캐나다 전역으로 빠르게 확장해나가고 있다.
코퀴틀람점의 경우 오픈 당일인 20일(현지 시각) 영업 시작 전부터 100명에 가까운 긴 대기 줄이 늘어서고, 약 4500개의 빵·케이크가 판매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밴쿠버 매장들은 대표 메뉴로 프랑스식 애플파이인 쇼송 오 폼므와 뺑 오 쇼콜라·푀이테 오 쇼콜라 등 페이스트리류와 함께 북미 지역 인기 제품인 생크림 케이크를 선보이며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밴쿠버의 코퀴틀람 지역은 유동인구가 많고 새로운 도시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되며 미래 비즈니스 상권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올버니 스트리트는 밴쿠버 도심에 위치한 거리로, 고급 브랜드 매장과 호텔이 늘어선 쇼핑 상권이다.
파리바게뜨는 코퀴틀람과 올버니 스트리트를 거점으로 밴쿠버 도시 전역에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밴쿠버는 캐나다의 경제 중심지이자 수많은 민족과 문화가 공존해 다양한 고객층과 만나기 좋은 도시"라며 "캐나다 전역으로 파리바게뜨 매장을 확대하며 북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배스킨라빈스, 2025년 1월의 맛 '춘식이의 고구마얌!' 공개
- SPC 비알코리아,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감사패 수상
- 말레이시아 2호점..,SPC그룹, 쉐이크쉑 '선웨이 피라미드점' 오픈
- [신상품] 오뚜기·스타벅스·SPC·롯데GRS
- SPC그룹, 美 현지 제빵 공장 건립..."파리바게뜨 2030년 1천호점"
- "해외 사업 박차"...SPC 파리바게뜨, 아태∙중동∙아프리카 본부 신설
- "유럽시장 공략"...파리바게뜨, 英 '토트넘 홋스퍼'와 파트너십
- SPC 파리바게뜨, LA 산불 진화 소방관에 제품 기부
- SPC그룹 파리바게뜨 몽골 진출..1호점 '자이산스퀘어점' 개점
오경선 기자
4th.game1@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