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100% 국내산 돼지고기 함유 '한돈라면'
정관장, 풍미 살린 '홍삼톤' 리뉴얼
풀무원, K-간식 '날개 붕어빵'

◇ 팔도, 100% 국내산 돼지고기 넣은 ‘한돈라면’
팔도가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넣은 ‘팔도 한돈라면’을 다음달 1일 전국 이마트에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팔도 한돈라면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공동 연구·개발해 만든 첫 제품이다.
팔도와 한돈자조금은 4월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후 국내산 돼지고기의 우수성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푸드트럭 등 협업을 이어 왔다.
신제품은 오랜 시간 우려낸 돼지 사골 육수가 첨가돼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볶아 만든 분말로 감칠맛은 살리고, 간장과 된장 등 전통 양념으로 풍미는 높였다.
빨간 국물 라면이지만 맵지 않다. 조리 후 돼지고기 수육이나 삼겹살을 곁들여 먹으면 좋다.

◇ ‘홍삼 함량 그대로’…정관장, 풍미 살린 ‘홍삼톤’ 리뉴얼
KCG인삼공사는 정관장이 ‘홍삼톤 골드’와 ‘홍삼톤’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전통적 처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한방’ 디자인 콘셉트로 새롭게 패키지를 단장했다. 족자, 낙관, 서책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근본부터 다른 피로해법이라는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특허 출원을 완료한 KGC인삼공사만의 ‘BT(Better Taste)공법’도 적용했다. 홍삼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홍삼 고유의 맛과 향을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홍삼에 영지와 녹용 등 10가지 생약재를 더한 ‘홍삼톤’은 부드러운 맛으로 홍삼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홍삼톤 골드’는 ‘홍삼톤’ 보다 높은 홍삼함량에 3가지 귀한 버섯을 더했다.

◇ 풀무원, K-간식 ‘날개 붕어빵’ 출시
풀무원식품은 대표 K-간식인 붕어빵에 바삭한 날개 테두리를 더해 톡톡 떼어먹는 신제품 ‘날개 붕어빵(300g/6,980원)’ 2종(단팥, 슈크림)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날개 붕어빵은 500℃ 고온에 빠르게 구워내 바삭한 식감이 극대화됐다. 바삭한 날개 테두리를 더해 톡톡 떼어먹는 재미와 트렌디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길거리 노점에서 파는 오리지널 붕어빵처럼 큼지막하게 길이 10㎝로 구현하고 머리부터 꼬리까지 속을 꽉 채워 부드럽고 다채로운 풍미가 살아있다.
조리 편의성도 높였다. 에어프라이어 170℃로 약 5분 조리하면 ‘겉바속촉’의 붕어빵을 간편하게 조리해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