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샘물, 창립 38주년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매일유업 3년 연속 ESG 통합등급 A 획득
하이트진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 동원홈푸드, 14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
동원그룹은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14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를 낙찰받았다고 7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6일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27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를 대회 사상 최고가인 9300만 원에 낙찰받았다.
올해의 대통령상 한우는 1++A등급, 출하체중 1006㎏, 도축체중 620㎏을 기록했으며 거래가는 1㎏당 15만 원으로 올해 거래된 전체 한우 평균 경매가 대비 7배 이상 비싸다.
동원홈푸드는 이날 낙찰받은 대통령상 한우를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와 정육점, 식당, 도매업체 등 전국 유통망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 풀무원샘물, 창립 38주년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풀무원은 풀무원샘물이 7일부터 풀무원샘물 창립 38주년을 맞아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원 순환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9일까지 진행되는 캠페인은 장애근로자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풀무원샘물은 캠페인을 통해 모인 의류, 잡화, 생활용품, 가전, 가구 등의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한다.
기부된 물품은 상품화 과정을 거쳐 전국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된다. 물품 판매 수익은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는 장애근로자의 급여와 직업 재활 프로그램 운영 비용으로 사용된다.

◇ 매일유업 3년 연속 ESG 통합등급 A 획득
매일홀딩스는 매일유업이 최근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통합등급 A를 획득하며 3년 연속 ESG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환경 부문에서 A, 사회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A 등급을 각각 받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올해에도 매일유업이 ESG 통합등급 A라는 우수한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매일유업은 환경을 보호하고, 구성원과 함께 성장하며 공정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경영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 잡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하이트진로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하이트진로는 두 번의 장관상을 포함해 2013년부터 대한민국소통어워즈 12회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소비자들께서 직접 평가해 주신 소통의 성과로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감사하고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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