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전북 남원 푸드뱅크 사업장에 전달…작년부터 총 8대 기부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SPC그룹은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식품 배송용 냉동탑차(냉동 기능이 탑재된 화물차량) 2대를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28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 SPC미래창조원에서 진행된 ‘기부식품 배송차량 전달식’에서 SPC는 차량 전달과 함께 SPC삼립 빵 2000개를 함께 차량에 실어 전달했다.
전국푸드뱅크는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이를 필요로 하는 취약 계층에게 전달하는 사회복지 사업을 하며 전국에 436개 지역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SPC그룹은 2022년 10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식품 배송용 냉동탑차를 지원하고 있다.
SPC그룹은 이번에 신규 차량 2대를 경북 성주, 전북 남원 푸드뱅크에 각 1대씩 전달했으며 지난해 전주·속초·남원·영월·거창·청원 지역에 전달한 6대를 포함 총 8대를 기부했다.
SPC그룹은 2025년까지 총 10대의 푸드뱅크 배송차량을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김순자 성주기초푸드뱅크 담당은 “2004년부터 어려운 이웃들에게 식품 배송을 20년 동안 하고 있는데 차량이 노후화 되면서 가야산 중턱을 오르내릴 때마다 불안했는데 이번 SPC그룹의 차량 기부로 안전하고 쾌적하게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찾아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상언 SPC그룹 부사장은 “배송차량 지원을 신청한 곳이 다수라고 들었는데 더 많이 지원해 드리지 못해 송구하다"며 "허영인 회장을 비롯한 SPC그룹 임직원들이 꿈꾸는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K-디저트로 글로벌 공략"...'삼립 약과' 미국 코스트코 입점
- "한국 기업 중 유일"...SPC 장남 허진수, 佛 마크롱 대통령 초청 만찬 참석
- "김성한 대표와 격의없는 소통"...파리크라상, 창립 38주년 기념 타운홀 미팅
- 희귀난치병 환아 지원..SPC, '해피쉐어 캠페인'
- "임직원 기부 문화 확산"...SPC, 장애어린이 가족 초청 여행
- 파리바게뜨, 몽골 진출 타진...현지 기업인 SPC 찾아
- 식자재부터 올인원 컨설팅까지..SPC삼립, B2B 브랜드 'Yaam' 론칭
- 허희수 SPC 부사장, 임직원과 취약계층에 연탄·호빵 배달
- SPC GFS, 식자재 유통 플랫폼 '몬즈컴퍼니' 합병...B2B 사업 확대
- SPC그룹 허영인, 美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