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로이앤메이 사천마파두부∙스페셜 중화볶음밥 2종 출시
풀무원푸드앤컬처, 분당 스카이파크 센트럴 판교 호텔 'The KARA' 뷔페 새단장
남양유업, 동반성장지수 2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 스타벅스, '2024 겨울 e-프리퀀시'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는 내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2024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이렌 오더 혹은 매장에서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증정품을 제공한다.
올해는 플래너를 비롯해 지난해 첫 출시돼 높은 인기를 끈 캘린더, 겨울 아이템으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포터블 램프 등 총 8종의 증정품을 선보인다.
겨울 신규 아이템인 '스타벅스 포터블 램프' 4종은 디자인 조명 전문 브랜드 보나키아와 협업했다. 부드러운 곡선과 모던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보나키아의 시그니처 디자인 2종을 모티브로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 전용으로 제작했다.
겨울 e-프리퀀시 미션 음료는 내달 1일 출시되는 크리스마스 시즌 신규 음료 5종과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가 포함되며, e-스티커 적립과 증정품 예약은 12월 31일까지 스타벅스 앱 내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오뚜기, 로이앤메이 사천마파두부∙스페셜 중화볶음밥 2종 출시
오뚜기는 제주의 중국 가정식 맛집으로 유명한 로이앤메이의 인기 메뉴 '사천마파두부'와 '스페셜 중화볶음밥'을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로이앤메이는 2017년 한중부부가 제주 서귀포에 오픈한 뒤 정성 가득한 10가지 중국 가정식 메뉴를 한상차림으로 선보이고 있다. 품이 많이 드는 가정식 요리 특성상 소규모 공간에서 100%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어, 제주 방문 수일 전부터 예약을 해야 방문이 가능할 정도다.
새롭게 출시한 사천마파두부와 스페셜 중화볶음밥은 로이앤메이의 대표 메뉴 중 하나로 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사천마파두부는 압착시키지 않아 더욱 탱글하고 탄력 있는 비단두부와 제주도산 돼지고기, 매콤하고 얼얼한 두반장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알싸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스페셜 중화볶음밥은 진한 풍미의 중국식 간장 노두유를 기본으로 진한 불맛과 향을 더했으며, 알차고 두툼한 새우를 넣어 고슬고슬한 밥맛에 풍미를 살렸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분당 스카이파크 센트럴 판교 호텔 'The KARA' 뷔페 새단장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분당에 위치한 '스카이파크 센트럴 서울 판교' 호텔 내 뷔페 레스토랑 '더카라(The KARA)'를 새단장해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된 뷔페 공간은 고객들에게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입구에는 포토존이 마련됐으며, 내부는 파티션으로 나뉜 소파석과 고급스러운 조명으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의 숙련된 셰프들이 신선한 재료로 준비하는 뷔페는 특별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뷔페 라이브 코너에서는 수석 셰프가 즉석에서 구워주는 시그니처 메뉴 'LA갈비', '양갈비', '부채살구이'를 선보이며, 화덕에서 직접 구운 '수제피자', '해산물찜(홍가리비, 꽃게)', 동남아 정통 요리 '나시고랭' 등 다양한 요리를 만날 수 있다.
뷔페 신선 코너에서는 새롭게 메뉴로 추가된 '연어회'와 '육회', 기존 인기 메뉴인 초밥까지 풍성한 선택지를 자랑한다. 디저트 코너에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디저트와 함께 하이카보 탄산수 기기를 이용해 색다른 음료 경험도 제공한다.
새단장을 기념해 The KARA는 다음달 말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문 고객에게는 '리버스탭 생맥주'를 무료로 제공하며, 네이버를 통한 온라인 예약 고객에게는 최대 6명까지 평일 디너뷔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남양유업, 동반성장지수 2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남양유업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간의 동반성장 촉진을 위해 기업의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상생경영에 대한 체감도 조사, 실적 평가,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 등을 통해 등급을 산정한다. 올해는 기업 224개사를 평가했고, 남양유업은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남양유업은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하고 모범적인 상생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용 의무화 ▲전 임직원·협력업체 준법실천 서약서 작성 ▲불공정거래행위 근절을 위한 제보 시스템 구축·계약서 명문화 등 상생 준법 실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며 전담 조직 강화, 클린센터 운영·준법경영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는 등 공정거래와 동반성장에 필요한 준법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