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티몬의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로 판매자 및 소비자 피해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시몬스가 티몬서 결제된 고객 침대 배송을 마무리한다.
시몬스 침대는 티몬에서 이미 소비자 결제가 끝난 취급액 4억원 상당의 제품 배송을 마무리 짓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유통사 등이 자사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만 열중하며 그 피해가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전가되는 상황에서 나온 결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시몬스는 유통사에 대한 티몬의 지급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우선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여기고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부연했다.
시몬스가 8~9월 두 달간 티몬 측으로부터 지급받아야 하는 정산 금액은 10억원이 넘는다.
안정호 시몬스 대표는 “회사가 피해를 입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소비자에게 불편을 전가하는 건 도리가 아니다"며 "소비자의 불편 및 불안감을 먼저 해소하고 이후 티몬과 차근히 풀어나갈 생각이다. 고객과의 신뢰가 최우선"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순환경제사회 활성화"…시몬스침대, 이천시와 협약
- 시몬스테라스, 6월 토요일 문화공연…바디프랜드, '파라오' 고객 초청파티
- 시몬스 '통기·냉감' 기능성 매트리스 출시..한샘, '네이버 그린 쇼핑 위크' 참여
- 티몬·위메프 "7월 일정 여행 상품 구매 고객 빠른 취소 지원"
- [위메프·티몬 사태] 미정산금 1700억원...금감원·공정위도 "사태해결" 총력
- 티몬·위메프 소비자 환불 길 열렸다...카드업계 '결제취소' 신청 접수
- 시몬스 N32 '웨딩 프로모션'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늦캉스 패키지'
- "지역사회와 상생"…시몬스침대, 경기 이천에 매트리스 기부
서영길 기자
4th.teleco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