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맥주박 업사이클링 쿠킹클래스’ 개최
bhc치킨, 아빠와 함께하는 ‘bhc 쿠킹클래스’
◇ CJ제일제당 비비고, 리뉴얼 BI 알림 캠페인·소비자 이벤트
CJ제일제당은 비비고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알리는 캠페인과 함께 소비자 이벤트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새로워진 비비고 세계를 더 맛있게’라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다. 새로운 로고를 활용한 비비고 캐릭터도 공개했다.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25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 위치한 채빛섬에서 ‘비비고 슈퍼문 피크닉’을 개최한다.
새 모습을 환하게 밝혀 알리겠다는 의미를 담아 비비고 로고가 새겨진 10m 크기의 초대형 달 조형물을 한강에 띄울 예정이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기획전을 진행하며 새로운 패키지가 적용된 비비고 제품 구매 및 SNS(사화관계망서비스)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연다.
미니쿠퍼와 비비고 슈퍼문 피크닉 초대권을 비롯해 비비고 굿즈를 증정하며 비비고 캐릭터를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6월에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CJ제일제당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기획전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 롯데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5기 모집
롯데웰푸드는 대학생들과의 신제품 개발을 위한 ‘히든서포터즈’ 25기를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소비자 입장의 긍정적 콘텐츠 생산 및 아이디어 발굴 목적으로 2012년부터 지속 운영 중에 있다.
이번 기수부터는 모집인원이 기존 20명에서 24명으로 확대됐다. 4학년 2학기 재학생을 제외한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롯데웰푸드 브랜드 및 제품, 식품 트렌드 등에 관련한 필기 테스트와 오감을 활용한 이색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쇼츠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가 면접관으로 참여해 심층 면접도 진행한다.
최종 선발된 히든서포터즈 25기는 머릿속에서 상상만 했던 과자를 실제 제품화하는 ‘히든카드 프로젝트’를 6월부터 6개월간 수행한다.

◇ 오비맥주, ‘맥주박 업사이클링 쿠킹클래스’ 개최
오비맥주는 20일 임직원과 함께하는 ‘저탄소 ECO 한끼 맥주박 쿠킹클래스’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현대카드 쿠킹라이브러리에서 열린 쿠킹클래스에는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부문 구자범 수석 부사장, 아시아 본사(버드와이저 APAC) 법무정책홍보부문 크렉 부사장 등 오비맥주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쿠킹클래스에는 푸드 업사이클 전문 기업 ‘리하베스트’도 함께했다.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는 이날 클래스 강연자로 나서 직접 개발한 저탄소 한 끼 레시피를 선보였다.
버려지는 부산물을 재가공해 탄소 절감 효과가 뛰어난 맥주박 업사이클링의 의미와 현황을 설명하는 강연으로 지속가능한 식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탄소 ECO 한끼 맥주박 쿠킹클래스는 맥주 제조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한 ‘리너지 가루’로 피자, 김치전 등 음식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저탄소 식생활의 가치를 알리고 실천을 이끌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했다.

◇ bhc치킨, 아빠와 함께하는 ‘bhc 쿠킹클래스’
bhc그룹은 bhc치킨이 자녀와 아빠가 함께하는 ‘bhc 뿌링뿌링 쿠킹클래스(bhc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18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bhc 아카데미에서 개최된 ‘아빠와 함께하는 bhc 쿠킹클래스’에는 예원유치원 출신의 초등학생, 중학생 자녀 8명과 아빠 8명, 총 16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bhc치킨 브랜드 역사를 비롯해, 닭 사육 과정부터 식탁에 오르기까지 치킨 탄생 일련의 과정 등에 관한 이론 교육을 들었다.
이어 안전 교육을 이수한 후 아빠와 아이가 2인 1조가 돼 bhc치킨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순살 뿌링클’과 사이드 메뉴 ‘달콤바삭치즈볼’을 직접 조리하는 실습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아이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세션이 진행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직접 조리한 치킨 메뉴를 비롯해 볼펜과 에코백 등 bhc치킨 굿즈가 기념품으로 전달됐다.
bhc 쿠킹클래스는 뿌링클과 치즈볼 등 bhc치킨 대표 메뉴 조리실습과 브랜드 역사, 치킨 메뉴의 탄생 비화 소개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
- 풀무원로하스, 헬씨 에이징 브랜드로 리뉴얼...손흥민,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신규 광고
- 맥도날드 올해 두 번째 '해피 스낵' 라인업 ...티트라 '스탠다드 파우치' 신규 플레이버
- '까르보불닭' 소녀팬 불닭트럭 '역조공'...오비맥주, 취약계층 여성에 위생용품
- 풀무원 '저온로스팅 견과' 2종 출시..오뚜기 'UNO' 피자 라인업 강화
- SPC 파스쿠찌, 산학협력 마케팅 경진대회...롯데리아, '아이스로드 디저트' 출시
- '청정원 콩담백면' 당뇨협회 후원 연장...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오크25' 출시
- '백설 숯불 불닭맛 후랑크', '포테토칩 먹태고추장마요맛' 출시
- 칠성사이다 모델에 'AKMU'...'더:단백' 드링크 모델에 김무열
- "글로벌 인재 육성"...오비맥주, 마케팅스쿨 3기 모집
- 내달부터 전국 일반음식점에서 '카스 0.0' 330㎖ 병제품 판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