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BSR 봉사단’, 중랑천 환경 정화 활동

◇ 삼양라운드스퀘어, ‘까르보불닭’ 소녀팬 직접 찾아가 불닭트럭 ‘역조공’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생일선물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받고 감동의 울음을 터트리며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상에서 화제를 모은 미국 텍사스에 거주하는 소녀에게 직접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역조공 이벤트를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연예인이 팬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역조공 문화에서 착안, 까르보불닭볶음면 소녀 팬으로 유명세를 탄 아달린 소피아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는 아달린이 거주하는 미국 텍사스의 샌안토니오로 직접 관계자를 파견해 까르보불닭볶음면 색상의 핑크 테마로 밴 차량을 꾸미고 제품 150박스를 전달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아달린의 생일 파티 영상이 널리 퍼진 직후부터 불닭볶음면을 향한 애정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불닭볶음면이 팬덤으로 성장한 브랜드인 만큼 앞으로도 팬들을 위한 활동들을 많이 기획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 취약계층 여성에 위생용품 1000팩 전달
오비맥주는 취약계층 여성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 위생용품을 사단법인 따뜻한 하루에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프리미엄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산들산들’을 만드는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와 함께 여성 위생용품 1000팩을 따뜻한 하루에 기부했다.
산들산들의 오리지널 라인과 유기농 순면SAP(고분자흡수체) Free 라인으로 구성된 여성 위생용품은 다문화 가정과 미혼모 가정의 여성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소비자 참여형 매칭그랜트 기부 캠페인을 통해 이뤄졌다.
일주일간 실시된 캠페인에는 1200개 이상의 소비자 댓글 참여가 이뤄져 약 125만원이 모였다. 오비맥주가 매칭그랜트로 동일 금액을 더해 250만원 상당의 산들산들 위생용품 500팩을 구매했다.
여기에 소비자가 위생용품 한 팩을 구매하면 같은 제품 한 팩을 기부하는 산들산들의 '일대일 평생 기부 캠페인'을 통해 500팩이 더해지며 총 1000팩의 위생용품이 모였다.

◇ bhc그룹 'BSR 봉사단', 중랑천 환경 정화 활동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 단체 'BSR 봉사단'이 하천 환경정화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BSR 봉사단 8기 1조는 12일 서울 동대문구 소재의 중랑천 일대를 찾아 잡초 제거와 각종 생활 쓰레기 수거, 수질 개선을 위한 EM 흙공 던지기 등 하천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단원들은 중랑천을 따라 걸으며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 줍기)과 함께 사전에 준비한 미생물(EM) 흙공을 하천 곳곳에 던져 중랑천을 깨끗하게 만드는 활동을 전개했다.
관련기사
- 제로 칼로리 음료 '마운틴듀 제로슈거 블루' 출시..SPC잠바주스, 오트 스무디 3종 출시
- 롯데웰푸드, 사랑의열매에 '해피박스' 기부...대상, 임직원 급여우수리 7140만원 기부
- 오비맥주 배송차량에 추돌방지 반사띠...'오뚜기 카레' 주제 '3D 아나몰픽' 광고
- 슬라이스 형태 '스팸 싱글 닭가슴살'...'오레오 판다' 에디션·팝업
-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시상...bhc치킨 새 모델에 황정민
- 풀무원로하스, 헬씨 에이징 브랜드로 리뉴얼...손흥민,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신규 광고
- '비비고' 리뉴얼 BI 알림 캠페인...롯데웰푸드 '히든서포터즈' 25기 모집
- "글로벌 인재 육성"...오비맥주, 마케팅스쿨 3기 모집
- 글로벌 '불닭' 신드롬 해외 마케팅, 국내서도 화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