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 2024 한강공원 조각 순회전시회 개최
KT&G '상상 커뮤니티 시네마', 대학생 대관 할인
bhc그룹, BSR 봉사단 아동센터 찾아 환경교육 봉사
정관장, 피로관리 집중 케어 홍삼톤 류(流) 출시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팝업스토어 열어
BBQ, 미국 전역에 첫 유튜브 광고
대상,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2관왕
풀무원샘물, 제로 탄산수에 과일향 '브리지톡' 2종 출시

/사진=크라운해태
/사진=크라운해태

◇ 크라운해태, 2024 한강공원 조각 순회전시회 개최

크라운해태제과가 서울특별시와 함께 한강공원 일대에서 조각 순회전인 '견생조각전 한강 조각으로 빚다'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전시는 반포·강서·잠실 등 총 10곳의 한강공원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진행되는 세계 최고수준의 야외 조각전시회다. 2일 반포, 강서, 망원 한강공원을 시작으로 각 한강공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1차(4~5월)는 반포·강서·망원, 2차(6~7월)는 여의도·이촌·잠원, 3차(8~9월)는 잠실·광나루, 4차(10~11월)는 양화·난지까지 열 곳의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90점의 작품을 각 공원에 30점씩 전시해 총 300점이 전시된다. 계절과 지역에 따라 바뀌는 한강과 조각작품이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올해로 세번째 열리는 한강공원 조각작품 순환전시의 주제는 '한강 조각으로 빚다'다. 

강서 한강공원부터 광나루 한강공원까지 약 40㎞ 구간 전체를 하나의 커다란 조각작품 전시관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Harmony(최승애 作), Pressed Drawing(심병건 作), Eco Flowing 1(김태수 作) 등 한국 대표 조각가 60명의 조각작품 90점을 열 곳의 공원에서 감상할 수 있다.

크라운해태 윤영달 회장은 "지붕없는 조각 미술관인 한강 공원에서 많은 시민들께 예술적 감동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K-조각이 많은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나아가 세계인들과 함께 즐기는 한국 대표 예술작품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T&G 상사마당 홍대./사진=KT&G
KT&G 상사마당 홍대./사진=KT&G

◇ KT&G 상상마당, 대학생 대관료 할인 프로모션 '상상 커뮤니티 시네마' 진행

KT&G 상상마당 홍대가 영화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대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대관료 할인 프로모션 '상상 커뮤니티 시네마'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상상스위트는 KT&G 상상마당 홍대 지하 3층에 위치한 프라이빗 영화 상영 및 소규모 영화모임 전용 공간이다.

시사회, 상영회 등 영화 관련 모임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50% 할인된 가격으로 해당 공간을 대관할 수 있다.

상상 커뮤니티 시네마 프로모션 기간은 6월 30일까지로 신청을 원하는 대학생들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KT&G 상상마당 시네마를 검색해 대관을 진행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상상마당 시네마 인스타그램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G 상상마당 조나영 시네마 담당 파트장은 "미래 영화 산업의 리더가 될 대학생들이 ‘상상 커뮤니티 시네마’ 프로모션을 통한 소통의 장 마련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 시네마를 통해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상상마당의 연간 방문객은 약 300만 명에 달하며,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사진=bhc그룹
/사진=bhc그룹

◇ bhc그룹, BSR 봉사단 아동센터 찾아 환경교육 봉사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지구온난화 대응을 위한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BSR 봉사단’은 bhc그룹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로, 현재 8기 단원들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hc그룹의 BSR 봉사단 8기 2조 단원은 3월 27일 상도2동 우리동네키움센터를 방문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구온난화로 심각해진 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환경 보호 실천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을 진행했다.

단원들은 직접 제작한 교육 자료와 교구를 활용해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를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분리 수거, 재활용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한 대원은 "최근 최악의 황사와 같은 기후 위기 문제를 직접 경험하면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더욱 깨닫고 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저 뿐 아니라 아이들도 환경 보호가 얼마나 필요한지를 알고, 그것을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사진=정관장
/사진=정관장

◇ "피로야 가라" 정관장, 피로관리 집중 케어 홍삼톤 류(流) 출시

KGC인삼공사가 피로개선을 위한 ‘정관장 홍삼톤 류(流)’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홍삼톤 류’는 피로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콘셉트로 정관장 6년근 홍삼에 독활, 겨우살이, 천궁, 우슬, 두충 등의 엄선된 13가지 부원료를 더한 맞춤형 건기식이다. ‘홍삼톤’에 피로 개선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홍삼톤은 홍삼농축액에 다양한 생약재를 배합한 복합 브랜드다. 프리미엄 제품인 홍삼톤골드, 환절기 건강을 위한 홍삼톤 청 등의 다양한 제품을 갖췄다. 정관장은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에 충족하고자 현대인의 누적된 피로 개선을 위한 홍삼톤 류를 출시하고 라인업을 강화했다.

홍삼톤 브랜드 최초로 개발된 액상 앰플 형태의 고급스러운 케이스로 특별한 품격은 물론 남녀노소 하루 한 병(50㎖)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해 일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다.

식약처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정관장 홍삼의 피로개선, 혈행개선 기능성으로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면역력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작용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KGC인삼공사 송상욱 수석 브랜드 매니저는 "현대인들은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가 일상이다 보니 피로감은 숙명과도 같다"며 "정관장의 전통과 과학적인 기술력을 접목해 피로관리 집중 케어 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팝업스토어 열어

하이트진로는 부드러움의 황금비율 - 진로골드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 '진로골드 판타지아'를 서울과 부산에 열고, 소비자 공략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진로골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

팝업스토어는 실내형 테마파크 콘셉트 아래, 진로골드 브랜드 색상 로즈골드와 에메랄드 블루를 적용해 카니발의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외관 역시 건물 전면에 진로골드 제품 규모감 있게 배치하고 황금두꺼비 캐릭터를 부각 시켜 주목도를 높였다.

팝업스토어는 ▲포토존 ▲체험존 ▲시음존 ▲굿즈존 등 총 4개 공간으로 구성, 자유롭게 이동하며 진로골드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 찍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항공샷이 가능한 하이앵글, 쏘맥자격증 발급 등 4개의 특색 있는 사진촬영 공간을 배치했다.

체험존은 사격게임, 난타게임 등 카니발 대표 게임 5종을 마련, 이 중 3개의 미션을 성공하면 시음존에서 부드러운 맛의 진로골드와 안주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두꺼비모양의 식용금, 금 아이스크림, 굿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획득할 수 있는 럭키볼 뽑기도 진해한다.

서울 성수점 팝업스토어는 5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된다. 부산 서면점은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테마파크 콘셉트의 ’진로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공간 체험을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신제품 ‘진로골드’를 알리고자 했다"며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BBQ
/사진=BBQ

◇ BBQ의 남다른 스케일…미국 전역에 첫 유튜브 광고

BBQ 그룹은 미국 MZ세대를 타깃으로 BBQ치킨에 대한 감탄사와 한국어 표현이 결합된 유튜브 광고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미국에서 진행되는 첫 광고로, 미국 BBQ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됐다.

"How to speak Korean fried chicken(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을 말하는 법)"이라는 말로 시작하는 광고는 "This is the crispiest chicken in the entire world(BBQ치킨 폼 미쳤다)"와 "Kind of spicy, kind of sweet…definitely my new obsession(매콤 달콤한 내 최애)"라는 문장으로 BBQ치킨의 맛을 표현했다.

기량이 좋다, 멋지다는 뜻으로 쓰이는 표현 '폼 미쳤다'와 가장 좋아하는 멤버를 뜻하는 아이돌 팬 사이에서 시작된 단어 '최애'는 한국 MZ세대 사이 유행하는 신조어다. 

이어 조리 장면과 함께 나오는 배경음악은 K-팝에서 영감을 받은 음악이다. BBQ는 아이돌, 음식, 드라마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아 한국에 대한 인지도는 있지만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에 대한 인지도는 비교적 적은 미국 MZ세대를 겨냥했다.

광고는 지난달 1일부터 유튜브, 구글, 메타를 통해 진행 중이며 올해 말 틱톡을 중심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으로 확장하며 광고 효과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BBQ 관계자는 "BBQ의 미국 광고는 음식이 다른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가장 강력한 'K-문화'라는 것을 보여준다"며 "한국을 넘어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K-푸드의 대표주자인 BBQ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

 

/사진=대상
/사진=대상

◇ 대상,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2관왕

대상이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K-NBA)에서 종가와 청정원이 김치 부문과 식품공동브랜드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3일 밝혔다.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브랜드 인지도, 정체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을 평가해 산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를 통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가린다.

종가와 청정원은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품질, 고객 충성도, 글로벌 파워 등 모든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종합점수 1위에 선정됐다.

종가는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최고 수준의 위생 관리를 유지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품질의 김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22년 10월에는 '종가집'과 '종가'로 나뉘어 있던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JONGGA)'로 통합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60여 개 국가에 진출해 국내 포장김치 전체 수출액의 절반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우리 김치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식품업계 최초 LA 현지 대규모 김치 공장을 설립하면서 김치 세계화에 더욱 속도를 내는 중이다.

1996년 첫선을 보인 청정원은 요리에 필수인 기본 소재부터 완성형 요리인 편의식까지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로 경계 없이 식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라이프푸드(Life Food) 브랜드다.

깨끗한 원료와 전통발효 제조 공법을 기반으로 만든 장류 전문 브랜드 ‘순창’, 간장 본연의 감칠맛과 진한 풍미를 살린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을 비롯해 자연 조미료, 파스타소스, 홍초 등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고품질의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가정간편식의 경우, 2021년에는 브랜드 호밍스를 론칭하고 국탕류, 메인요리, 볶음밥, 만두 등 라인업을 확대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 풀무원샘물, 제로 탄산수에 과일향 '브리지톡' 2종 출시

풀무원이 탄산수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풀무원샘물은 제로 칼로리 탄산수에 상큼한 과일향을 더한 탄산음료 ‘브리지톡’ 2종(샤인머스캣, 레몬)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브리지톡은 깔끔한 맛과 특유의 톡 쏘는 탄산이 강렬한 푸드 페어링 전문 탄산수다. 천연 향료만을 사용한 제로 칼로리로 깔끔한 뒷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2022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제로 칼로리로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350㎖ 소용량의 ‘브리지톡 제로’ 3종(피치블랙티 제로, 레몬토닉 제로, 진저에일 제로)을 출시하며 탄산음료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신제품은 상큼 달달한 샤인머스캣의 향을 담은 ‘브리지톡 샤인머스캣’과 상큼한 레몬향을 첨가해 시원한 탄산수의 청량감을 극대화한 ‘브리지톡 레몬’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풀무원샘물은 ‘무라벨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브리지톡 플레인 eco’도 선보였다. ‘브리지톡 플레인 eco’는 제품 겉면에 부착된 라벨을 제거해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페트병 재활용 효율성을 높인 무라벨 탄산수 제품이다.

풀무원샘물은 ‘브리지톡 플레인 eco’를 시작으로 무라벨 탄산수 제품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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