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5층~지상 46층, 총 566가구

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포쓰저널=송신용 기자] 울산광역시를 대표하는 문수로 생활권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이 내달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

28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울산 남구 신정동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문수로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46층, 총 56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84㎡A 242가구 ▲84㎡B 244가구 ▲84㎡C 80가구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돌봄센터 등이 마련된다. 리빙 플랫폼 서비스와 연동해 입주민 전용 앱을 활용하는 등 커뮤니티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중앙초, 월평중, 울산서여자중, 학성중·고가 위치한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과 종로엠스쿨 입점이 확정됐다. 주변에 남산근린공원, 태화강국가정원, 울산시민공원도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한 신정시장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롯데마트, 뉴코아아울렛, 현대백화점 등과도 가깝다.

봉월로와 인접해 있으며 근처에 울산도시철도 1호선 공업탑역 개통이 예정돼 있다.

청약은 내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및 경상남도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12일이다. 정당계약은 같은달 25~27일 진행된다. 입주는 2028년 6월 예정이다.

전매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다. 추첨제 물량이 전체의 60%로 당첨 확률이 높으며 계약금 5%에 중도금 대출 3.8% 고정 금리 등 혜택이 적용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