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선크림' 역대급 핫딜...LG생활건강, 백화점 단독 행사
이랜드 후아유, 공식 서포터즈 '후즈크루' 6기·'후즈맨' 2기 활동
롯데마트·슈퍼, 제 39회 전국 학생종별 스키대회 후원
쫄깃한 디저트 통했다...GS25 '찰깨크림빵' 매출 1위
세븐일레븐, 이장우와  편의점 간편식 개발...19일부터 출시
CJ온스타일, 2024 홈리빙페어...올 봄 리빙 키워드 ‘H.O.M.E’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 '럭셔리 선크림' 역대급 핫딜...LG생활건강, 백화점 단독 행사

LG생활건강은 백화점에 입점 화장품 브랜드인 더후, 숨37°, 오휘, 빌리프의 선(Sun) 케어 제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등 ‘선·쿠션 얼리버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3월 한달간 전국 백화점 매장(오프라인)에서만 단독으로 진행되며 브랜드별로 1+1, 증량 기획,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럭셔리 궁중 화장품 더후는 ‘공진향 진해윤 링클 선’의 용량을 기존 대비 150% 늘린 75㎖ 대용량 제품을 선보였다. 에센스 제형으로 주름과 영양, 탄력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안티에이징 선 케어다. 3월 한달간 같은 제품의 25ml 선과 ‘공진향 수연 폼 클렌징 50㎖’ 2종으로 구성한 ‘선&클렌징 스페셜키트’를 증정한다.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는 3월 한달간 ‘마이크로액티브 선 세럼’(30ml)을 신규 고객에 한해 9900원에 판매한다.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되고 즉각적인 쿨링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숨37°가 새롭게 선보인 ‘선-어웨이 에이핏 선퀴드’를 포함해 마이크로액티브 라인 선 세럼, 톤업 선을 구매하면 동일 정품을 추가 제공하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디에이징(De-aging) 솔루션 브랜드 오휘는 신규 고객에게 ‘데이쉴드 아쿠아 선스틱 투 고’를 기존 대비 40% 할인된 1만9000원에 제공한다. 이 제품은 산뜻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선스틱이다. 구매 개수에 따라 선 패치와 클렌징 시트, 선스틱(정품), 클렌징폼(정품) 등을 증정한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UV 프로텍터 톤업 선스크린’과 같은 라인의 ‘아쿠아 밤 선 세럼’을 각각 정품 2개로 구성한 듀오 세트를 선보인다. 기존 가격 대비 30%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후아유 공식 서포터즈 ‘후즈크루’ 6기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랜드
 후아유 공식 서포터즈 ‘후즈크루’ 6기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랜드

◆ 이랜드 후아유, 공식 서포터즈 '후즈크루' 6기·'후즈맨' 2기 활동 시작

이랜드월드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지난달 23일 개최한 발대식을 시작으로 공식 서포터즈인 ‘후즈크루’ 6기와 남성라인 서포터즈 ‘후즈맨’ 2기가 활동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후아유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패션·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국내 거주 대학생, 직장인 등 36명과 30명을 각각 후즈크루 6기와 후즈맨 2기로 선발했다.

이들은 약 3개월 동안 개인, 팀 미션 수행을 비롯해 브랜드 매거진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하는 등 전문적이면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기회와 함께 다음 시즌 상품의 품평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개인, 팀 미션 결과에 따라 우수 활동자에게는 약 2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모든 크루에게 수료증이 발급된다.

 

롯데마트, 롯데슈퍼 CI
롯데마트, 롯데슈퍼 CI

◆ 롯데마트·슈퍼, 제 39회 전국 학생종별 스키대회 후원

롯데마트·슈퍼는 ‘롯데마트·슈퍼배 제 39회 전국 학생종별 스키대회’를 메인 후원한다고 3일 밝혔다.

대회는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용평리조트에서 4일부터 5일까지 초등부·중등부·고등부·대학부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치러진다.

대회 종목은 알파인 스키 종목 중 하나인 ‘대회전’과 ‘회전’으로 약 100명의 국내 선수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설상 스포츠의 발전과 스키 꿈나무들의 육성을 돕고자 이번 대회 후원에 참여했다. 시상식 상금 후원과 더불어 참가자 대상으로 롯데마트GO 앱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 ‘스노우플랜’의 메인 캐릭터인 눈뭉찌를 형상화한 굿즈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시상식 중간에 추첨 행사를 진행, 총 10명에게 롯데마트 상품권 5만원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롯데마트·슈퍼는 스키 종목 외에도 야구, 골프, 어린이 마라톤 등 다양한 스포츠 행사에 후원을 해오고 있다.

강혜원 롯데마트·슈퍼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스키 대회 후원은 비인기 종목인 스키를 주 종목으로 삼아 선수 생활의 꿈을 펼치는 유망주들을 돕고자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후원 행사를 진행해 유망주 육성 외에도 스포츠 산업이 전반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GS25
/GS25

◆ 쫄깃한 디저트 통했다...GS25 '찰깨크림빵' 매출 1위

쫄깃한 식감이 편의점 디저트의 성공 공식으로 자리잡고 있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디저트 전문점 '치키차카초코'와 손잡고 지난달 23일 선보인 ‘찰깨크림빵’ 2종이 출시 직후 냉장 디저트류 매출 1, 2위에 등극했다고 3일 밝혔다.

△찰깨크림빵솔티밀크 △찰깨크림빵커스터드 2종은 각각 10만2000개, 10만개씩 팔리며 출시 9일만에(2일 기준)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넘어섰다. 편의점 인기 상품의 새로운 지표 역할을 하는 우리동네GS 앱의 상품 검색량 순위에서도 단숨에 1위 자리를 꿰찼다.

‘찰깨크림빵’ 2종은 GS25가 ‘치키차카초코’의 주력 상품인 ‘크림찰깨빵’을 편의점 특성에 맞춰 재해석해 선보인 신상 디저트 메뉴다. 찰깨빵 특유의 쫄깃한 식감은 극대화 하면서 빵과 크림의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풍미까지 조화롭게 잘 살려낸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GS25는 ‘쫄깃한 디저트’로 유명세를 타며 품절 대란급 인기를 누린 ‘크림까눌레’, ‘창억떡빵’의 흥행 공식에 발맞춰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찰깨빵을 주제로 한 차별화 디저트를 개발했다.

GS25는 ‘치키차카초코’의 제빵 노하우를 적용한 제조 공장을 새롭게 확보해 전용 찰깨빵 양산 체제를 구축하고, 수 많은 시제품 테스트 과정을 거치는 등 1년여의 개발 노력을 기울여 ‘찰깨크림빵’ 2종을 최종 완성했다.

GS25 전용 풍미로 개발된 ‘찰깨크림빵솔티밀크’와 치키차카초코’의 기존 인기 메뉴를 재해석한 ‘찰깨크림빵커스터드’ 2종이 첫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GS25는 ‘치키차카초코’의 귀여운 당나귀 캐릭터를 전면에 배치하고 돋보이는 색감으로 패키지를 구성하는 등 주 고객층인 1030의 취향을 고려한 시각적 차별화에도 특히 중점을 뒀다.

‘찰깨크림빵’ 2종의 초도 발주량은 일반 신상품 디저트 상품의 평균 발주량 대비 무려 5배 규모로 집중됐으며 최근까지도 2.5배 이상의 높은 발주량이 지속 이어지고 있다.

GS25는 기대를 훌쩍 뛰어넘는 ‘찰깨크림빵’ 2종의 인기에 힘입어 ‘찰깨크림빵’을 GS페이로 구매 시 1+1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행사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이장우와  편의점 간편식 개발...19일부터 순차 출시

세븐일레븐은 일명 ‘맛잘알 음식덕후’ 배우 이장우를 2024년 간편식 모델로 발탁,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간편식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함께 이끌어갈 2024년 세븐일레븐 간편식 키워드를 ‘맛으로 무장해제, 맛장우’로 정했다.

이장우를 앞세운 세븐일레븐의 2024년 간편식 핵심 콘셉트는 ▲’맛에 진심’, ▲’양에 진심’, ▲’요리에 진심’이다. 맛에 진심인 이장우가 인정하는 정말 맛있는 상품, 체격이 좋은 이장우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양에 진심인 대용량 상품, 요리에 진심인 이장우 식당과 연계한 콜라보 상품 등 의미를 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간편식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첫 상품은 세븐일레븐의 간편식 스테디셀러를 업그레이드한 맛장우 시리즈 5종으로 오는 19일 출시할 예정이다.

배우 이장우는 세븐일레븐 소비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팬미팅, 유튜브 예능 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편의점 간편식은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상품 구색을 앞세워 전 연령대에서 좋은 반응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세븐일레븐의 간편식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약 40% 가량 증가하며, 매년 지속 성장하는 추세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배우 이장우의 음식을 사랑하는 이미지가 세븐일레븐의 이미지와 잘 어우러진다고 판단하여 배우 이장우를 전속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특히, 편의점 간편식이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만큼, 배우 이장우와 함께 세븐일레븐 간편식이 소비자들의 새로운 선택 기준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2024 홈리빙페어’ 개최...올 봄 리빙 키워드는 ‘H.O.M.E’

CJ온스타일은 올 봄 리빙 키워드를 ‘H.O.M.E’으로 선정, 4일부터 17일까지 ‘2024 상반기 홈리빙페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High-end or economical (프리미엄 또는 실속) ▲Organic (친환경 리빙 제품) ▲Mobile live commerce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Exceptional Tech (혁신기술로 삶의 변혁을 가능케한 제품) 트렌드에 맞춰 봄철 리빙 성수기를 공략한다.

홈리빙페어에는 2000개가 넘는 브랜드가 참여한다. 까사미아, 퍼시스그룹(일룸·시디즈·데스커·슬로우), 한샘, 리바트, 시몬스 등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이탈리아 명품 도자기 그릇 ‘VBC까사 인칸토’, 프랑스 명품 브랜드 ‘장듀보’ 등을 선보인다. 공간의 완성을 위한 룸 스타일링 상품군도 확대한다. ‘루이스폴센’, ‘아르떼미데’ 등 명품 조명 브랜드부터 ‘에어블로우’ 등 실링팬도 준비했다.

CJ온스타일의 홈리빙페어는 2022년 취급고 50억원, 2023년 취급고 100억원을 기록하며 매년 두 배씩 성장하는 폭발적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올해 목표 취급고는 전년비 100% 신장한 200억원이다.

홈리빙페어 기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모바일 라방)는 전년 행사 대비 약 43%로 대폭 늘렸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행사 기간 모바일 라방을 60회 이상 편성했다.

거위털을 대체한 인공 신소재 ‘프리마로프트’를 적용한 ‘비건 구스 이불’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천연 밀짚 펄프를 원료로 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휴지 ‘바스틀리 토일렛 롤’도 판매한다.

양문형 스마트 휴지통 ‘엘페코’도 CJ온스타일 TV라이브에서 단독 공개한다.

진공·물걸레 청소부터 자동 건조, 세척까지 청소 전 과정을 자동으로 해결해주며 품귀현상을 일으킨 ‘로보락 S8 Pro Ultra’는 17일 방송이 편성됐다. 손이 닫지 않는 외부 창문과 이중 창문 사이 등을 자동으로 인식해 진공 흡착 청소하는 ‘오로와 창문 로봇 청소기’도 방송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