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아떼, 비건 릴리프 무기자차 선크림 출시
LG 생건, 비욘드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선퀴드 출시
아모레퍼시픽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목소리 :아리따' 展 개최 
애경산업 루나, 새 모델로 르세라핌 '사쿠라' 발탁

/사진=LF
/사진=LF

◇ "선케어 라인 확대"...LF 아떼, 비건 릴리프 무기자차 선크림 출시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가 4년 만에 선 케어 신제품을 새롭게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3월 1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일부 매장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는 '아떼 비건 릴리프 무기자차 선크림'은 피부에 얇은 막을 씌어 자외선을 튕겨내 피부를 보호하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 붉은기 케어를 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상아빛 식물 식물 유래 색소가 자연스러운 피부 톤 케어에 도움을 주며 피부 진정 스킨케어링 성분 47%를 함유해 피부 붉은기 케어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여드름성, 민감성 피부 적합 테스트와 붉은기 진정 테스트, 각 붉은기 커버 효과테스트 2종의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가격은 70㎖로 4만2000만원이다. 순차적으로 LF몰, 올리브영 오프라인 입점 확대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늘려갈 예정이다. 

아떼는 지난 2020년 선 케어 화장품으로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을 받은 '선 에센스', '선 비비', '선 쿠션' 3종을 출시했다. '

비건 릴리프 선 에센스는 지난해 연 매출이 전년 대비 12배 급증하는 등 아떼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히트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비욘드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선퀴드 출시

LG생활건강에서 풍부한 보습력과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선퀴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비욘드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선퀴드는 청정 지역 울릉드에서 자란 전호추출물과 스쿠알란, 세라마이드 2종을 함유한 초저점도 리퀴드 제형으로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자랑한다.

1회 사용 후 손상된 피부 장벽은 63%, 속보습은 바른 직후 24% 개선되서 건조함으로 인한 당김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비건 처방, 리프 세이프, PEG 프리, 사이클릭 실리콘 오일 프리의 클린뷰티 포뮬러를 적용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피부에 초밀착되면서 바른 뒤 10초 뒤 메이크업 밀착력을 51% 개선해준다는 설명이다. 

무중력 선 제품으로 공기처럼 가벼운 제형이 메이크업 위 여러번 덧발라도 산뜻한 사용감이 제공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비욘드 보습 장벽 선퀴드는 초저점도의 제형이 피부에 들뜸없이 착 달라붙어, 선케어 후 메이크업 밀림 현상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제품"이라면서 "속보습과 피부 장벽 개선까지 돕는 이번 신제품으로 차별화된 ‘데일리 선케어’를 경험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목소리 :아리따' 展 개최 

아모레퍼시픽이 글꼴 '아리따'를 소재로 한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목소리, 아리따' 전을 내달 22일까지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본사 1층에 마련된 이번 전시는 지난해 아모레성수와 아모레부산 전시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하는 아리따 글꼴 전시다. 아모레퍼시픽의 글꼴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문화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아라따 제작 과정을 담은 인터뷰 영상과 글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자료를 통해 그간 여정을 엿볼 수 있다. 글꼴별 특징 소개와 생성형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낱말 영상 등의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시장 곳곳의 아리따 글꼴 따라 쓰기, 하늘 자석 꾸미기, 아리따 문학 자판기 등 체험 프로그램은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쉽게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시는 삼일절과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아리따 글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 공식 홈페이지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스'의 아리따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시장에서 국내 타이포그래피 거장 안상수 디자이너를 비롯해 아리따 한글 글꼴 개발에 참여한 디자이너 7인의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 전원에게는 아라따 폰트가 사용된 글꼴 봉투 굿즈가 증정된다. 

 

/사진=애경산업
/사진=애경산업

◇ 애경산업 루나, 새 모델로 르세라핌 '사쿠라' 발탁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가 걸그룹 르세라핌의 멤버 '사쿠라'를 브랜드 새 모델로 발탁했다고 29일 밝혔다.

루나는 다채로운 매력과 에너지를 가진 사쿠라의 이미지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감각적이고 생기 있는 나를 만든다는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루나는 두터운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사쿠라와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과 한정판 굿즈 운영 등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일본 중심의 마케팅을 통해 루나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알리고 현지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루나는 2022년 일본 오프라인 650여개 매장 입점 이후 2023년 3100여개 매장을 올해 1월 기준 3800여개 매장으로 입점 확대해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 나가고 있다.

루나는 모델 발탁을 기념해 사쿠라와 함께한 화보 촬영 메이킹필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사쿠라는 루나의 베스트셀러인 롱래스팅 팁 컨실러와 컨실 블렌더 팔레트 등을 활용해 결점 없는 피부를 강조한 화보컷을 촬영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루나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화보 촬영 컷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