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반지수 기자]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가 베트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6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AGE20’S는 5일 베트남 호찌민에 위치한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국제 여성의 날(3월8일)을 기념한 AGE20’S 여성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2019년 브랜드 론칭 행사 이후 두 번째로 진행한 현지 오프라인 행사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베트남에서는 여성의 사회 기여를 인정하고 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중요한 기념일 중 하나로 국제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있다.
AGE20’S 여성의 날 행사에는 브랜드 현지 모델인 응우옌 툭 투이 티엔은 물론 베트남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 및 유통 관계자 등 총 150여 명 이상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애경산업은 베트남 현지 특성을 반영해 피부에 쿨링∙진정∙미백 케어를 도와주는 AGE20’S 오리지널 에센스 팩트 EX를 활용해 맑고 화사한 피부를 표현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베이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또한 브랜드 모델 투이 티엔과 함께하는 토크쇼 및 기념 촬영은 물론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 리뷰, 럭키 드로우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 외에도 지난해 브랜드와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 유통 관계자와 인플루언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AGE20’S 어워드를 진행했다.
AGE20’S는 2019년 베트남의 뷰티 전문 유통 플랫폼인 하사키 뷰티앤스파(Hasaki Beauty&Spa Co., Ltd.)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 등에 입점하며 베트남 시장 진출에 나섰다.
2022년에는 베트남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틱톡, 쇼피 라이브 등 라이브 커머스 채널 진출을 확대하며 베트남 시장의 온∙오프라인 채널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AGE20’S 오리지널 에센스 팩트 EX는 1월 틱톡 컨실러&파운데이션 카테고리에서 주간 판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AGE20’S 관계자는 "AGE20’S는 이번 행사를 통해 베트남 소비자와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베트남 시장 내 성장의 발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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